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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스스톤 전장/전장 영웅별 운영 및 공략

하스스톤 전장 12000++) 밀림의 왕 무클라 운영 및 공략

by 검너 2020. 7.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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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검은너구리입니다.이번에 새롭게 돌아온 밀림의 왕 무클라 운영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밀림의 왕 무클라

밀림의 왕 무클라는 1 골드를 사용하여 바나나(+1/+1 버프 부여) 2개를 가져옵니다. 그리고 내 턴이 끝날 때, 다른 모든 플레이어에게 바나나 1개를 줍니다. 솔직히 영웅 능력만 보면 애드윈 벤클리프보다 안 좋다고 생각합니다. 초반에 쥐떼가 뜨면 영웅 능력의 가치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8 골드 전까지는 사용이 힘들고, 1 골드 +2/+2 버프를 주지만, 상대 플레이어들에게 +1/+1 버프를 나눠주기 때문에 매력적인 영웅 능력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무클라 운영

 

무클라 핵심 카드

무클라는 국룰대로 레벨업 타이밍(4 골드, 7 골드, 9 골드)을 잡고 8 골드 이후부터 적절하게 영웅 능력을 사용해서 쥐떼, 히드라, 청동 감시자, 반사 로봇 등의 하수인들을 강화시켜 운영하면 됩니다. 따라서 용야멀 잡탕 덱, 기계 덱, 야수 덱 컨셉이 무클라 영웅 능력과 시너지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클라를 레벨업을 늦추는 라팜식 운영을 해봤자 1성 하수인에게 주는 버프는 중반만 넘어가도 값어치가 떨어지기 때문에 별로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야수가 벤이 되면 쥐 떼, 히드라를 키울 수 없기 때문에 무클라 영웅 능력이 힘이 살짝 빠집니다;

  추가적으로 만약 6 골드 2성 상점에서 마음에 드는 하수인이 없으면 레벨업 + 영웅 능력도 충분히 쓸만하다고 생각합니다.ㅇㅅㅇ; 영웅 능력을 쓴 턴에는 남들보다 +2/+2 버프를 앞서갈 수 있는데, 쥐떼와 같은 하수인에게 버프를 부여하고, 하수인이 이득 교환만 잘해주면 충분히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원래는 공룡 조련사 브란처럼 플레이 리뷰를 생략할까 했는데, 너무 포스팅이 짧을 것 같아 초반 설명할 부분들만 리뷰를 해보겠습니다ㅎㅎ; 아메리카 서버에서 플레이했고, 아쉽게 2등을 차지한 야수 덱입니다. 이번판을 하면서 골드린의 6성 너프로 야수 덱이 확실히 힘들어졌다고 느꼈습니다. 5성에서 6성 발견을 최소 2번은 성공해야 순방할 수 있고, 실패하면 야수덱이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조금 말이 길었는데, 본격적인 플레이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4턴 상점

무클라는 기본적으로 토큰 시작이 되면 위 스크린 샷처럼 영웅 능력을 통해 쥐 떼에게 버프를 줄 수 있습니다. 쥐떼가 저렇게 4/4가 되면 최소 하수인 2개는 잡아먹기 때문에8 골드 타이밍 전까지 전투에서 승리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5턴 상점

5 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이건 약간의 팁인데, 갑판 청소부를 내고, 레벨업을 하면 1 골드가 남기 때문에 쥐 떼에게 깨알 같은 +2/+2 버프를 줄 수 있습니다. 방금은 대포도 좋지만, 중반을 바라보면 쥐떼에게 버프를 주는 것이 가치 있다고 생각합니다ㅇㅅㅇ;

 

야수 빌드업

5 레벨 타이밍은 이번 판에서 레벨업 비용이 7 골드 때 잡았고, 운 좋게 황금 스니드와 청동용을 통해 엄마 곰 2장을 한 번에 뽑았습니다ㅎㅎ;

 

6성 발견

이때 상당히 고민했었는데 황금 스니드, 쥐 때 때문에 앵무 야수는 맞추기 어렵다고 생각해서 엄마곰을 선택했었습니다ㅇㅅㅇ;

 

마지막 상점

최종 야수는 다음과 같이 맞췄습니다. 바나나는 가급적 매턴 눌러 히드라에게 버프를 부여했습니다.

 

마지막 전투

마지막 전투에서 저 맥스나가 황금 애호가를 저격했으면 할 만했는데, 아쉽게 패배하고 말았습니다.

 

2등

이렇게 무클라를 플레이해보았는데, 운영은 간단하지만, 그렇게 뛰어난 성능은 아니라서 다소 아쉬운 영웅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혹시 궁금하신 부분은 댓글을 달아주시고,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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