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스스톤 전장/그외 전장 관련 팁, 공략 글

검은너구리의 하스스톤 전장) 다크문 축제 경품( 턴 보상) 평가

by 검너 2020. 12.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검은너구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새롭게 전장에 추가된 축제 경품에 대해 분석하는 글입니다. 이 다크문 축제 경품으로 인해 누군가에게는 더 빠른 트럭이 되는 수단이,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약한 타이밍을 넘길 수단이 되어 다양한 변수가 생겨 재미요소가 넓어졌다고 생각됩니다.

 

1) 경품 소개 및 평가

 

4턴 보상

4턴 보상 효과 및 평가

1. 큰 바나나 : 하수인 지정 +2/+2 ( )

2. 동전 주머니 : 동전을 2개 가져옵니다. (★)

3. 스톰윈드의 힘 : 내 하수인들에게 +1/+1을 부여합니다.()

4. 여기 선물 : 1단계 하수인을 발견합니다.()

5 시원한 한 잔 : 이번 게임 동안 밥의 선술집에 있는 하수인들에게 생명력 +1을 부여합니다.()

6. 좋은 흐름의 주사위 : 다음 3번의 새로고침의 비용이 0이 됩니다.()

7. 새로 온 하수인 : 이번 게임 동안 밥의 선술집에 하수인을 추가됩니다.()

 

  4턴 보상의 경우, 동전 주머니를 받았을때, 평범한 영웅들도 3레벨을 그 타이밍에 찍을 수 있어 가장 좋은 보상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영구적으로 밥의 선술집에 하수인을 추가하는 새로 온 하수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 보상 같은 경우, 영웅 편차가 어느 정도 심해서 별 4개를 주었습니다. 밀하우스에게는 최고의 보상이지만, 반대로 다릴, 마이에브, 이세라, 아라나 스타시커 같은 영웅들에게는 사실상 쓸모가 없고, 오히려 단점이 있어 잘 판단해주시기 바랍니다.

 3번 스톰윈드의 힘 같은 경우, 전체 +1/+1 버프가 초반에 약한 영웅들에게 도움이 되기 때문에 별 5개를 주었고, 큰 바나나를 제외한 나머지는 무난하다고 생각하여 별 3개를 주었습니다. 4번 '여기 선물' 같은경우, 상황에 따라 1성 하수인 발견이 초반 자릿 수를 채워주고, 토큰 하수인이 나오면 사실상 동전주머니과 같아 별 4개를 주었습니다.

 

전체적으로 4턴 보상 간 편차가 심하지는 않는다고 생각하고, 상황에 맞게 적절히 보상을 선택해주면 될 것 같습니다.

 

8턴 보상

8턴 보상 효과

1. 선술집의 선심 : 내 선술집 레벨의 하수인을 발견합니다.()

2. 그룰의 법칙 : 하수인에게 "내 턴이 끝날 때, +2/+2를 얻음" 능력을 부여합니다.()

3. 진화하는 선술집 : 밥의 선술집에 있는 모든 하수인을 한 단계 높은 무작위 하수인으로 교체합니다.()

4. 참 좋은 거래 : 이번 게임 동안 내턴이 끝날 때, 밥의 선술집을 강화하는 비용이 2 감소합니다.()

5 시간 도둑 : 방금 전투한 상대편이 가지고 있던 하수인을 발견합니다.()

6. 브란의 축복 : 이번 턴에 내 전투의 함성 능력이 2번 발동합니다.()

7. 무한한 동전 : 이번턴에만 1골드를 얻고, 턴이 끝나면 이 카드를 내 손으로 다시 가져옵니다.()

8. 경호원 : 하수인에게 +5/+5와 도발을 부여합니다.()

 

 8턴 보상은 현재 내 풀필드에 맞게 선택을 신중히 해야합니다. 기계 덱, 천보덱 위주로 내 필드가 구성되어 있거나 방향을 잡고 있다면 그룰의 법칙, 경호원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필드가 애매하지만, 나름 강력하고, 체력적 여유가 있으면 5레벨을 찍고, 선술집의 선심으로 5성 발견을 노릴 수 있겠죠. 또한 진화하는 선술집도 6성 하수인을 2개 이상 보도록 만들 수 있어 그렇게 나쁘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무한한 동전 같은경우, 약 5골드 정도 이득을 볼 수 있는데, 솔직히 그렇게 좋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참 좋은 거래는 사실 상 매턴 레벨업 비용이 3골드 감소기 때문에 생각보다 좋다고 느꼈네요. 브란의 축복은 "이번 턴"이라는 강력한 효과를 가졌지만, 솔직히 타이밍이 잘 나오지 않아 가장 안좋다고 생각합니다.

 

12턴 보상

12턴 보상 효과

1. 신성한 빛 구매 : 하수인에게 천상의 보호막 부여()

2. 얼음 방패( 가장 좋음)

3. 하수인 하나의 공격력 2배 ()

4. 내 손을 바나나(지정 +1/+1, 1골드)로 가득 채웁니다.()

5. 수행시간 : 새로운 영웅능력을 발견합니다()

6. 재방문 손님 : 황금이 아닌  아군 하수인을 다시 손으로 가져옵니다. 그 하수인에게 +2/+2를 부여합니다.()

7. 모든 것이 반짝반짝 : 밥의 선술집의 무작위 하수인 하나를 황금으로 만듭니다.()

8. 최상층 : 6단계 하수인을 발견합니다.()

 

 12턴 보상은 순방 여부를 판가름하는 보상이 되기도 합니다. 최악의 상황이라도 얼음 방패를 뽑으면 사실상 2턴은 벌기 때문에 순방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수행시간으로 조지의 영웅 능력, 리노 잭슨의 영웅 능력을 발견하여 한순간에 사기 치는 경우가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신성한 빛구매는 독성 멀록에게 부여하면 최소 2인분을 해주기 때문에 상당히 좋은 편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반면에 공격력 2배는 사실 히드라, 전투절단기 외에는 큰 매리트가 없다고 생각하고, 오히려 바나나가 체력을 올려주기 때문에 좀 더 좋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재방문 손님도 그렇게 의미가 있지 않아 보이네요. 모든 것이 반짝반짝의 경우, 밀하우스외에는 도박이기 때문에 이 또한 비추천합니다. 최상층은 6성 발견을 공짜로 해본다는 것 자체가 나쁘지 않아 별 4개를 주었습니다.

 

16턴 보상

16턴 보상 효과

1. 가족과 친구할인 : 이번 게임 동안 밥의 선술집에 있는 하수인의 비용이 1감소합니다.()

2. 주류 무한 : 영구 효과 획득 : 매 턴마다 첫 5번의 새로고침의 비용은 0골드가 됩니다.()

3. 판돈 올리기 : 전장의 하수인을 손으로 가져오고 황금으로 만듭니다.()

4. 선불 충전: 10골드를 회복합니다.()

5. 은빛 십자군 허풍쟁이 : 전장의 가장 높은 공격력과 생명력을 얻습니다.()

6. 대박 당첨자 : 이전의 다크문 보상들을 한번씩 발견합니다.()

7. 멍멍아, 여기 뼈다귀! : 아군 하수인에게 천보, 질풍, +10/+10을 부여합니다.()

 

 16턴의 경우, 거의 필드가 비슷한 1: 1 상황이 아니면 이턴까지 오는 경우는 드뭅니다. 사실상 1턴 싸움이기 때문에 당장 하수인에게 버프를 주거나 황금 카드를 서치하기 좋은 보상이 좋습니다. 특히 허풍쟁이는 떡대 하수인 하나가 있으면 그것을 복사하기 때문에 벨류 면에서 우수하다고 생각되네요. 그다음으로는 천상의 보호막 부여와 황금하수인을 만들어주는 보상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3개 외 보상은 솔직히 가치가 낮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간단하게 경품 보상에 대한 평가를 해보았고, 좀 더 심층적인 분석은 다음주에 수정해서 재포스팅 해보겠습니다. 하고싶은 말들이 많지만, 좀 더 플레이해보고 정리를 해야할 것같다고 생각되네요ㅎㅎ;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고, 우선 포스팅은 이렇게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