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외 일상 리뷰

카카오 애드핏 가입 짧은 후기

by 검너 2020. 4. 4.
반응형

안녕하세요 검은너구리입니다! 최근에 카카오 애드핏 승인을 받아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가급적이면 애드핏 승인이 되자마자 쓰려고 했는데, 미루고 미루다 이제야 포스팅하게 되었네요! 사실 애드센스와 애드핏을 굳이 병행할만큼 수익이 나는 블로그도 아니고, 취미에 가까운 블로그지만 호기심에 한번 카카오 애드핏에 가입해보기로 마음먹었었습니다.

 

애드핏 홈페이지

 

애드핏은 카카오 아이디만 있으면 간편하게 가입을 할수 있었습니다.

 

승인 받기까지는 하루만에 결과가 나왔지만, 이전에 컨텐츠 부족이라는 이유로 승인 보류를 받은적이 있습니다. 이때 약간 속상했지만 그냥 승인을 미루고 좀 더 포스팅을 해봐야겠다는 마음이 더 컸고, 10개정도 늘리면 쉽게 승인 받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글 10개에 바로 승인된 애드센스와 비교해보면 카카오 애드핏은 조건이 좀더 까다로웠던것 같습니다.)그런데 생각보다는 재도전을 빨리 하게되었습니다.

 

처음 애드핏 심사보류

3월 23일 등록 기준으로 포스팅수는 19개 였고, 3월 31일에 포스팅 수를 25개 정도 늘리고 나서 다시 심사신청을 해서 4월 1일에 승인을 받았습니다ㅎㅎ

 

애드핏 승인

 

애드핏 통계표

애드핏 같은 경우, 통계도 애드센스보다 느리지만, 수입이 적게나마 들어온다는 느낌은 받는거 같아요! 그래도 둘다 광고 클릭에 의존적인 것은 어쩔 수 없네요ㅎㅎ; 그리고 애드핏은 광고 차단 관리를 할수 없어 애드센스보다는 유연성이 적다고 느꼈습니다! 

 

애드핏은 구글 애드센스와 마찬가지로 블로그 관리에서 플러그인했습니다. 다만 애드핏은 반응형이 없어서 약간 아쉬웠습니다. 물론 반응형처럼 만들수 있다고는 하는데 혹시 모바일 사용이 불편하신 분들이 있으면 한번 설정해보겠습니다! 

 

사실 애드핏과 애드센스를 동시에 쓰면 광고가 너무 많이 나와 글의 가독성이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이지만, 일단은 둘다 병행해보고 고민해보겠습니다. 애드핏 후기에 대해 좀 더 길게 써보고 싶은데 마땅히 쓸 말이 없어 아쉽네요..

 

혹시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고, 이상으로 포스팅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