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스스톤 전장/전장 영웅별 운영 및 공략

하스스톤 전장 12000++) 군주 바로브 운영 및 공략

by 검너 2020. 9.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검은 너구리입니다. 꾸준히 공략 글을 쓰고 싶었으나 개인적인 일로 바빠서 못쓰고 있었네요 ㅠㅠ; 잔다이스 바로브도 주말 안에 쓰도록 하겠습니다ㅇㅅㅇ; 본론으로 돌아와 이번에 소개할 영웅은 군주 바로브입니다.

 

군주 바로브

군주 바로브의 영웅 능력은 "플레이를 선택합니다. 그 플레이어가 다음 전투에서 승리하면, 동전 3개를 내손으로 가져옵니다."

군주 바로브의 영웅 능력 메커니즘은 아래와 같습니다.

 

바로브 영웅 능력 사용

바로브의 영웅 능력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대결하는 영웅이 나오고 이 중 승리가 예상되는 영웅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바로브 영웅 능력 실패

만약 선택한 영웅이 무승부 하거나 패배하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고, 승리해야만 아래 이미지처럼 동전 3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군주 바로브 영웅 능력 성공

1. 군주 바로브 영웅 능력 확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승패 맞출 확률은 70% 정도 된다고 생각합니다.(전장 이해도가 높을 경우) 전장의 영웅들을 살펴보면 매턴 어느 영웅이 강한지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3 턴 요그샤론과 캘타스, 2 턴 피라마드와 밀하우스 등 초반 강력한 영웅들을 선택할 수 있죠. 또한 상대의 레벨업 상태, 종족 값, 체력 상태 등을 보고 강하고 약한지를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확률은 50% 이상으로 생각합니다. 70% 정도 맞췄다고 가정하면 12 턴 기준 8번을 맞췄기 때문에 16 골드 가량 이득을 볼 수 있죠. 그렇게  보면 노즈도르무보다 좋을 수도 있겠네요ㅇㅅㅇ;

 

2. 그래서 강력한가?

 하지만 실상은 그렇게 쓰기 힘듭니다. 기본적으로 골드 이득을 보는 영웅들은 필드 개입력을 골드(좋은 하수인 구매)로 해결해야 하는데 실패하면 하수인 필드가 약해집니다. 특히, 초반에 2번만 틀려도 운영이 남들보다 힘들어집니다. 초반 1 골드가 매우 소중한데 이걸 날려버리면 1~2 템포 이상 남들보다 늦어집니다. 그러면 하수인 구매 혹은 레벨 업 타이밍이 늦어지기 때문에 8등 할수도 있겠죠ㅇㅅㅇ; 물론 반대로 맞추는 순간 남들보다 1~2템포 빠르게 플레이가 가능하고 1등도 노려볼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운만 좋으면 매우 강력하지만, 한번 꼬이면 답도 없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에게 특히나 비추천하고, 전장 이해도가 높은 분들 같은 경우, 즐겜용 혹은 정말 고를 영웅이 없을 때 플레이하시면 괜찮을 듯싶습니다ㅎㅎ;

 

3. 군주 바로브 운영

 

바로브 운영 같은 경우는 국룰대로 4,7,9 골드 업을 하면서 초반을 영웅 능력 없이 가셔도 좋고, 2 턴부터 레벨 업을 미루고 영웅 능력 효율을 극대화시키셔도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무조건 맞춘다는 생각으로 후자를 좀 더 선호하긴 합니다ㅎㅎ; 2 턴에 승자 맞추기에 성공하면 3 턴에 레벨 업 하고, 다시 3 턴에도 맞추면 남들보다 한 템포 앞서 갈 수 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운영을 선호합니다.(이 방식은 정답이 아니고, 상황에 맞게 운영해  주시면 됩니다.)

 

1 턴 : 하수인 구매(토큰 시작 시 토큰 팔고 영웅 능력) 

2 턴 : 하수인 구매 + 영웅 능력

3 턴 : 하수인 구매 + 영웅 능력 + 레벨업(승패를 맞췄을 경우에만 가능하고, 틀렸을 경우 레벨업을 미룹니다 ㅠㅠ. 보통 2 턴 전투는 예측이 가능하기 때문에 90% 성공한다고 생각합니다.)

4 턴 : 성공 시, 레벨 업 + 하수인 구매 + 영웅 능력

          실패 시, 하수인 2개 구매 + 영웅 능력

5 턴 같은 경우 가급적 실패 여부에 상관없이 최소 3 레벨을 맞춰주고, 남는 골드로 하수인을 구매합니다.(혹시나 3 연속으로 맞췄을 경우, 저라면 4 레벨을 찍습니다.)

 

이 이후로는 영웅 능력 성공 여부, 자신 필드 및 상대 플레이어의 상황을 보면서 운영을 해주셔야 해서 정석적으로 쓰기는 애매하네요. 그렇기 때문에 이후 운영은 아래 플레이 리뷰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번 플레이는 아메리카 서버에서 하였고, 멀록 덱으로 1등을 했습니다ㅎㅎ; 2주 전에 선술집 패스 없이 11700점까지도 찍었는데, 4 연속 꼴등 해서 11200점 정도 되네요^^; 그럼 본격적인 플레이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1턴 하수인 상점
바로브 영웅 능력 사용

1 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이렇게 토큰 시작했으면 과감하게 토큰 팔고 영웅 능력을 사용했습니다. 이 때 몇가지 팁을 주자면 선택은 3초전에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야비한 소악마를 구매했는지 체력 상태로 파악이 가능하고, 핀리 같은 경우는 발견 영웅 능력에 따라 1턴부터 강력할 수 있기 때문에 지켜봐야 합니다.(참고로 이번 핀리의 영웅 능력은 두억시니였습니다ㅇㅅㅇ;)

 

1턴 전투

1턴 전투는 토큰을 팔았기 때문에 패배했습니다ㅋㅅㅋ;

 

2턴 승자 예측

 

2턴 하수인 상점

2 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아쉽게 1턴 승자 예측에 실패했네요ㅠㅠ; 쨌든 레벨업을 미루고 하수인 구매 + 영웅 능력을 선택했습니다. 이번에 요그샤론과 왕쥐가 붙는데 3/3 해적 VS 야비한 소악마 대결입니다. 당연히 무승부가 뜰 확률이 80%이고, 왕쥐 버프를 맞춰야만 왕쥐가 승리하기 때문에 그나마 희망이 있는 왕쥐를 선택했습니다.( 2턴 전투 생략)

 

3턴 승자 예측 성공
3턴 승자 예측
3턴 하수인 상점

3 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승자 예측에 성공했기 때문에 레벨 업 +하수인 구매 + 영웅 능력을 했습니다. 이번에는 3턴 강자들끼리의 대경이네요. 캘타스도 매우 강력한 영웅 이지만, 3턴 요그는 하수인이 보통 1개 더 많기 때문에 저는 요그샤론을 선택했습니다.(솔직히 승자 맞추기에 더 신경을 써서 제 필드 생각을 잘 안 하게 되긴 하네요ㅋㅅㅋ;)

 

4턴 승자 예측 실패
4턴 승자 예측
4턴 하수인 상점

4 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캘타스가 이겼네요ㅎㅎ;(캘타스 의심해서 미안하다!!) 어쩔 수 없이 레벨 업을 미루고 하수인 구매했습니다. 이번 대결은 왕쥐 vs 리노인데 상대 리노 잭슨의 전투 및 체력을 보고 황금 명인 플레이로 예측을 하여 리노 잭슨의 승리를 선택했습니다. 그게 아니었으면 왕쥐 선택이 100% 맞습니다ㅇㅅㅇ;

 

4턴 전투

4턴 전투는 승자 맞추기 하느라 배치 신경을 못 써 아쉽게 패배했습니다. 요그가 3 레벨 찍었는데 이걸 지네요..

 

5턴 승자예측 성공
5턴 승자예측
5턴 하수인 상점

5 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예상대로 리노가 승리했습니다ㅋㅅㅋ; 골드를 바탕으로 레벨업을 했고, 거목 눈 멀록을 구입했습니다. 승자 예측은 캘타스 VS 왕쥐인데 당연히 캘타스가 필드 개입력이 높은 시기이기에 캘타스를 선택했습니다.(5 턴 전투는 생략하겠습니다.)

 

6턴 승자예측 성공
6턴 승자 예측
5성 발견
6턴 하수인 상점

6 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이번 승자 예측도 성공했기 때문에 4레벨을 찍었고, 페어를 풀어 5성 발견을 했는데 아쉽게도 말가니스를 선택했습니다ㅠㅠ; 그리고 잔다이스 VS 핀리(두억시니) 였기에 100% 잔다이스 승을 예측했습니다ㅎㅎ;

 

6턴 전투

6턴 전투는 패스트 업을 했기에 제가 패배했습니다. 그래도 5데미지 밖에 맞지 않아 4 레벨 찍은 것치고는 괜찮았습니다.

 

7턴 승자 예측 성공
7턴 승자 예측
7턴 하수인 상점

7 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이번에도 승자 예측에 성공했네요ㅋㅅㅋ; 솔직히 5레벨 찍고, 벨류 업해도 되지만, 멀록들이 잘 나와서 레벨업을 미루고, 필드를 강화했습니다. 또다시 리노 VS 왕쥐인데, 전턴 왕쥐가 꽤나 강력했기에 왕쥐를 선택했습니다. 선택하고나서 리노가 연승중인걸 보고 실수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ㅠㅠ;

 

7턴 전투

7턴 전투도 무난하게 승리했습니다. 나름 멀록들 버프를 잘해서 승리할 수 있었네요.

 

8턴 승자 예측 실패
8턴 승자 예측
8턴 하수인 상점

8 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역시나 승자 예측은 실패했네요.. 그래도 나름 골드 이득도 보았고, 페어도 잘 모아두었기에 초 중반 운영은 성공적이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번 대결은 잔다이스 VS 패치스였는데, 자연스럽게 잔다이스를 선택했네요. 이때 잔다이스가 5레벨 찍었다는 것을 파악못하고, 파블로프의 개마냥 잔다이스를 선택한 실수를 저질렀습니다ㅠㅠ;(그리고 패치스도 나름 연승 중이었습니다.) 그래서 9 턴 승자 예측은 실패하고 말았네요. 이후 운영은 포스팅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 생략하고 마지막 장면으로 넘어가겠습니다. 혹시 중간 내용이 궁금해서 댓글로 요청하면 내용을 추가하겠습니다ㅎㅎ;

 

마지막 상점

마지막 하수인 상점에서는 우여곡절 끝에 7 독성을 맞췄고, 우승 스쿼드를 만들었습니다.

 

마지막 전투

아쉽게 덱 트래커를 실행시키지 않아 확률은 보지 않았지만, 그래도 승리가 80% 넘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네요.

 

1등

 

이렇게 해서 군주 바로브를 플레이해보았고,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