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스스톤 전장/전장 영웅별 운영 및 공략

검은 너구리의 하스스톤 전장) 버프된 갈라크론드 운영

by 검너 2020. 12. 9.
반응형

안녕하세요, 검은너구리입니다. 이번에는 19.0 패치 기준 S티어 중 1티어를 달리고 있는 갈라크론드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버프된 영웅들의 대한 포스팅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네요ㅎㅎ;

 

갈라크론드 영웅 능력

갈라크론드의 영웅 능력은 밥의 선술집에 있는 하수인을 한 단계 높은 무작위 하수인으로 교체합니다. 이전에는 영웅 능력 사용시 1골드 비용을 지불했었는데, 0골드로 바뀌면서 매턴 영웅 능력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대부분의 영웅들과 마친가지로 국룰대로 업을 하면서 5턴에 6성하수인을 볼 수 있습니다. 

 

6성 하수인

6성 하수인은 총 15장이 있지만, 종족 벤에 따라 개수는 9장(야수, 정령 벤) ~ 14장(멀록, 악마 벤)이라고 보시면됩니다. 5턴 같은 경우, 당연히 칼렉고스, 라그같은 하수인도 좋지만, 절단기, 엘리자, 어미임프 같은 단일로 강력한 하수인들도 좋습니다. 다만 흉합체는 필드에 따라 애매한 부분이 있고 맥스나도 살짝 아쉽습니다. 그리고, 나디나, 칸고르, 잽은 꽝에 가까운 것 같네요ㅎㅎ; 꽝을 뽑으면 5,6,7턴은 아무것도 못하고 전투해서 패배하는 경우가 꽤 있다보니 4턴에 5성 하수인을 보고 6성 하수인을 보는 것을 무조건 추천드립니다.(혹시나 꽝카드가 나오면 저같은 경우는 얼리고 참는데, 이건 개인의 선택인 것 같습니다.)

 

5성 하수인

5성 하수인 카드들은 6성에 비해 꽝 카드가 좀 더 많지만, 엄마 곰, 노미, 들창코, 빛송곳니 까지는 충분히 4턴에 뽑을만한하수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4턴 노미를 뽑으면 우승확률이 개인적으로 80%는 된다고 생각합니다. 브란같은 경우, 4성은 찍어야 버프를 돌릴수 있어 개인적으로는 비추천합니다.(차라리 6성을 보세요.)

 

 

갈라크론드 또한 국룰타이밍을 잡아주시면 되는데, 만약 어미 잎프, 방울뱀, 칼날해일호 등의 하수인을 5턴에서 찾았으면 6턴에 4레벨 + 리롤 +영웅 능력 후 얼리기도 괜찮습니다. 위와 같은 하수인은 최소 3인분은 해주기 때문에 패스트 레벨업이 오히려 좋습니다.

 

갈라크론드 팁

1. 국룰 타이밍을 지키고, 5턴 하수인에 따라 다르지만 가급적이면 6턴에 4레벨을 찍는다.

2. 4턴 하수인들도 좋은 것이 뜨면 집도록하고, 5턴에 칸고르, 잽, 나디나가 뜨면 한번 더 참자(선택)

3. 적어도 8턴 혹은 9턴에는 5레벨을 찍고, 그 때부터 본격적인 빌드업을 시작한다.

 

6턴 하수인 상점

위 설명대로 저는 업을 했고, 영웅 능력을 통해 브란도 뽑았습니다. 7턴에도 레벨업이 가능할 정로 강력하지만, 브란 + 박물관 주전자는 못참습니다ㅎㅎ;

 

8턴 하수인 상점

대신 5레벨을 찍는 것이 어쨌든 중요하기 때문에 8턴에는 5레벨을 찍었습니다. 5레벨을 찍으면, 이제는 최소 매턴 6성을 볼 수 있기 때문에 토키급 성능을 보여줍니다.

 

마지막 상점

후반들어서는 잡탕 덱 -> 용 덱을 늦게 나마 전환했는데, 나디나가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또한 망꾼, 무르도즈노, 선술집 폭풍우를 기대해서 브란을 팔지 않았는데, 이번 게임중에서 거의 못본 것 같네요...

 

마지막 전투

상대가 황금노미로 사기친 리노 잭슨이라 아쉽게 패배하고 말았습니다.

 

4등

체력이 20이나 있었으나, 노미를 못잡아서 4등으로 마무리했습니다. 갈라크론드 또한 무상성에 다양한 덱들을 구사할 수 있고, 영웅 능력으로 사기칠 수 있기 때문에 단독 1등 영웅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어느 정도 운이 따라야하지만, 난이도가 낮다는 측면에서도 저는 상당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궁금하신 사항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고,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