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스스톤 전장/전장 영웅별 운영 및 공략

검은너구리의 하스스톤 전장) 버프된 테스 그레이메인 노미 정령 덱 운영

by 검너 2020. 12. 9.
반응형

안녕하세요, 검은너구리입니다. 이번에 포스팅 해볼 영웅은 테스 그레이메인입니다.

 

테스 그레이메인

테스의 경우, 기존에는 밥의 설술집 단계에 맞게 상대 하수인이 상점에 나왔지만, 패치 이후로는 모두 생기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테스 영능 예시

 

그렇기에 매칭에 따라 6턴에 5발을 시도하는 마이에브, 오무 혹은 갈라크론드를 만나면 웃음이 나오게 되겠습니다ㅎㅎ; 테스같은 경우, 초반에는 강한 하수인을 가면서 5턴부터 상대 덱들을 확인한 후, 가장 많은 종족으로 덱을 전환하시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정령덱, 악마덱 같은 경우 다른 영웅들과 겹치면 겹칠수록 테스에게는 유리하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5~7턴 까지는 상점에서 강력한 하수인들을 구매하고, 그 이후부터 상대 핵심 하수인들을 훔치면서 빌드업하시면 됩니다. 

 

테스 그레이메인 팁

 

1. 최대한 다른 플레이어들의 덱을 확인하면서 플레이한다.(가장 많은 덱 위주로 빌드업하는 것이 좋음)

2. 5턴 까지는 영웅 능력 X(가급적이며, 훔쳐올 것이 있으면 영웅 능력을 사용하세요.)

3. 가급적 정령 덱, 빛송 + 브란 덱, 악마 덱이 어울린다.

4. 5레벨은 급하게 찍을 필요 없기 때문에 4레벨에서 필드를 강화한다.

 

4턴 하수인 상점

4턴 하수인 상점을 보시는 것 처럼 일단은 강한 하수인 위주로 구매합니다.

 

6턴 하수인 상점

6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당시에 정령 덱이 3명 이상이었기에 파티네 정령을 사두었습니다. 그리고 마침 요호우거 페어가 풀려 얼려두었습니다. 다음 턴에 노미가 뜨면 게임이 터지겠네요 ^^;

 

7턴 5성 발견
7턴 하수인 상점

7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아쉽게도 노미는 실패했네요. 브란과 무르도즈노를 고민했는데, 정령덱이 워낙 많았고, 이전 상대가 정령 덱이었기에 무르도즈노로 골드를 챙겼습니다. 브란도 나쁜 선택은 아니지만, 멀록이 벤이어서 손이 안가긴 했습니다.

 

9턴 상점

9턴 상점입니다. 노미를 좀 늦게 뽑았지만, 다행히 더미를 만나서 한턴 더 버틸 수 있었습니다. 이 더미를 한번 만난 덕에 무럭무럭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9턴 전투

9턴 상대를 보고, 우승을 직감했었네요ㅋㅅㅋ; 참고로 노미플레이는 하수인을 내는 순서만 유의해주시면 됩니다. 바로 판매를 할 하수인 먼저 구매하고, 전투에 사용할 하수인을 골드에 맞게 나중에 구입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0턴 전투
13턴 상점
마지막 상점

마지막 상점입니다. 모든 하수인들의 스탯이 괴물이 되었습니다. 이번 게임에서 대략 황금 카드 8장을 만들었는데, 살짝 운이 좋았습니다. 또한 영웅 능력만으로 하수인들을 가져오다보니 5레벨 찍을 겨를이 없었습니다.

 

마지막 전투

마지막 전투는 상대가 애호가 말고는 딜러가 없어 쉽게 1등을 할 수 있었습니다.

 

테스같은 경우, 그렇게 테크니컬한 운영이 필요하지 않고, 남들 덱들을 따라가는 식으로 운영해도 중간은 가는 영웅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상대에게서 훔쳐올 것이 하나도 없고, 매칭운도 나쁘면 순방도 어려운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웅 능력보다 때로는 새로고침이 나을 때도 있으니 기본적인 전장 운영법도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궁금하신 것들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고,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