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스스톤 전장/전장 영웅별 운영 및 공략

검은너구리의 하스스톤 전장) 위대한 제피르스 운영 및 공략

by 검너 2020. 12. 5.
반응형

안녕하세요, 검은너구리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해볼 영웅은 위대한 제피르스입니다.

 

ㅟ대한 제피르스

제피르스의 영웅 능력은 같은 하수인이 둘 있다면, 그 하수인을 하나 더 내 손으로 가져옵니다.(최대 3회) 즉, 황금하수인을 4코스트로 3번 만들수 있다는 뜻이죠. 처음 나왔을 떄는 2티어 정도로 예상했으나, 4 비용이 너무 비싸기 때문에 버프가 시급하다고 생각되네요. 리노 잭슨 같은 경우 빠르면 0코스트로 7턴에 5성 황금 하수인을 만들수 있지만, 제피르스는 보통 8~9턴 쯤 4성 이하의 하수인을 4코스트로 황금으로 만들고, 5성을 발견하는 것이기 떄문에 템포가 느린 편입니다. 따라서 안전한 운영이 매우 중요하겠습니다ㅇㅅㅇ; 그리고 총 3번의 기회가 있으나, 사실상 2번은 4성이하 하수인에게 사용되고, 마지막 한번은 5성 하수인에게 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나마 초반 가장 좋은 상황은 6턴(8골드) 전에 하수인 페어를 맞추고, 선상도박꾼을 가지고 있다면, 6턴(8골드)에 레벨 업 + 선상 도박꾼 판매 + 영웅 능력을 하는 상황이 좋겠네요. 이런 상황이 나오면 코스트가 딱딱 떨어지기 때문에 플레이어 입장에서 굉장히 기분이 좋죠. 또한 5발까지 성공한다면 우승플래그에 그나마 가까워 질 수 있겠습니다.

 

이런 경우는 저도 딱한번 나왔던 것 같고, 우승했던 기억이 있네요. 그렇지 않고는 순위 방어가 좀 힘들었던것같네요. 아무래도 초반에 두들겨맞는 경우가 많다보니 8턴 전에 체력이 10도 남지 않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1턴에 명인이 나왔으면 악마덱을 살짝 추천드리고 싶네요. 악마덱 같은경우, 1,2레벨에 오래 머무르면서 천천히 플레이해도 되기 때문에 그나마 시너지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플레이리뷰는 제피르스 빛송덱이며, 4등을 차지했습니다.(최대한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빛송이 버프된 이후로 잡탕덱도 매우 좋아졌다고 생각되네요. 조만간 덱별 공략글들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ㅎㅎ;

 

7턴 하수인 필드

7턴 상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7턴 전까지 하수인 운, 매칭 운이 없으면 첫 영웅 능력 전까지 체력관리가 너무 힘듭니다.. 그나마 위 상황은 영웅 능력을 써서 빛송곳니를 찾아서 다행이었습니다.

 

2번째 영웅 능력 5성 발견
9턴 필드

2번째 영웅능력으로 녹아내린 바위를 합쳤고, 노미는 너무 늦었다고 판단해서 선술집 폭풍우를 선택했습니다. 

 

3번째 영웅능력 6성 발견
마지막 필드

마지막 영웅 능력은 애호가를 황금카드만드는데 사용했습니다. 빛송곳니를 한장 더 찾았으면 좋았겠지만, 거의 마지막 턴이라고 생각해서 영웅 능력을 썼었습니다.

 

마지막 전투

실제로 상대가 워낙 강력하고, 특히 황금 빛송곳니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4등

아쉽게 4등을 차지했지만, 제피르스로 4등이면 나름 만족스럽다고 생각합니다^^; 2달안에 개인적으로는 버프가 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아직은 이 영웅을 플레이 안하기를 추천드립니다ㅎㅎ; 오랜만에 글을 쓰니 손가락이 굳었는지 글이 잘 써지지 않네요. 작문 능력을 좀 더 길러서 더 좋은 포스팅을 쓰려고 노력하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