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검은너구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말리고스 운영에 대해 써보려고 합니다!
우선, 말리고스 영웅 능력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말리고스의 영웅 능력은 하수인을 같은 선술집 단계의 무작위 하수인으로 교체합니다. 비용은 0코스트이며, 밥의 선술집 하수인 뿐만아니라 내 필드의 하수인도 바꿔 볼수 있어 랜덤성이 짙은 재밌는 영웅 능력입니다. 특히 1턴에 토큰 하수인을 구매했다면, 토큰을 다른 1성 하수인으로 바꿔볼 수 있어 1,2턴에 꽤나 좋은 영웅입니다. 보통은 아르거스나 튼튼껍질처럼 버프 하수인을 같은 등급의 성능 좋은 하수인으로 바꿔볼 때 쓰면 좋으며, 2렙을 찍고, 상점에 콩콩이가 나왔으면 바꿔볼수도 있습니다. 그외에도 제루스로 6성하수인을 뽑아서 엄마곰이나 칼렉고스를 띄울때까지 써보는 플레이도 가능하고, 여러가지 운영이 가능합니다. 적어도 영웅 능력이 비용이 0이기 때문에 매턴 활용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다만, 단점이 필드개입력이 떨어지고, 내 필드의 하수인을 바꿔주면 버프가 사라지기 때문에 영웅능력을 신중히 써야합니다. (그리고 황금 하수인을 비전 변형으로 써도 일반 하수인이 나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영웅능력이 다른 S급 영웅들에 비해 골드, 버프효율이 좋지 못하기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B~C급정도 영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선택지가 너무 없으면 말리고스를 고를때도 있습니다.
이번 플레이는 완성 멀록덱으로 1등을 했고, 아메리카 서버(5158점)에서 플레이했습니다. 한때 아시아 서버 10930점까지 갔었는데, 8등을 3연속 하는 바람에 지금은 10600점 정도되네요.
그럼 본격적인 플레이 리뷰로 말리고스 운영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1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길고양이를 구매했고, 고양이를 변신시켜 멀록바다사냥꾼으로 만들었습니다. 공격력이 1 증가했기에 나쁘지 않습니다. 1성으로 바꿨을때 가장좋은 하수인은 야비한 소악마인데 조금 아쉽네요.
1턴 전투는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2턴은 국룰 레벨업을 했고, 상대가 야비한 소악마 스타트를 해서 패배했습니다. 특별히 설명할게 없어 스크린샷은 생략하겠습니다.
3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위 스크린샷처럼 비전 번형을 통해 표범 로봇을 악마간수로 바꿔 좀 더 강한 필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3턴 전투는 하수인 벨류차이로 가볍게 이겼습니다.
4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느조스는 그냥 구매했고, 멀전대는 불안정한 구울을 바꿔서 구매했습니다. 든든한 느조스 2개가 있어 당분간은 지지 않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상대 밀하우스가 3성을 찍어 4턴 전투는 이긴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4턴 전투는 예상대로 쉽게 이겼습니다!
5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느조스 페어가 나왔지만 5성 발견을 노려보기 위해 쥐떼를 사고 얼려놓았습니다. 요즘 메타가 5,6성 하수인 발견이 매우 매우 중요하다 보니 조금 욕심을 냈습니다.
5턴 전투는 느조스의 피조물도 제가 1개더 많고, 하수인 스탯 차이가 나기 때문에 무난하게 승리했습니다.(확실히 아시아 10000점대와는 상대들이 운영, 실력 차이가 있다고 느꼈네요.)
6턴 하수인 상점에서는 4레벨을 찍었습니다. 지금 필드에서 5성 발견중 가장 좋은 하수인은 폭군 서슬송곳니, 리븐 데어, 무라옳, 브란정도가 있습니다. 이번 턴에 꼴찌를 만나기 때문에 잘하면 승리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들었습니다.
6턴 전투는 상대가 그렇게 쎄지 않았는데, 아쉽게 패배했습니다.
7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무라옳은 발견했기 때문에 멀록들을 찾아 보았습니다. 시린빛도 나왔고, 이번에 출시한 지옥지느러미 길잡이를 얼려놓았습니다. 저번 라팜을 했을때도 느꼈지만, 지옥지느러미 하수인 덕에 멀록이 약간은 더 수월하게 플레이하기 좋아졌다고 생각합니다. 버프하수인이 그동안 무라옳과 시린빛 예언자 밖에 없어 중반타이밍에 힘이 매우 떨어졌었는데, 스탯도 좋고, 전체 +1/+1 버프이기 때문에 매우 효율 좋은 멀록 하수인입니다.
7턴 전투입니다. 9골드 타이밍이면 아무리 그래도 3성 하수인이 1개 정도 있어야 하는데.. 상대가 너무 약하네요... 이렇게 멀록덱이 체력관리가 중반에 되면 1등하기 매우 좋습니다. 보통 멀록덱이 6턴~9턴이 매우 약한 타이밍인데 체력관리가 잘되고 있어서 우승 느낌이 이때부터 들었습니다.
8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체력이 잘 유지되었기 때문에 지옥 지느러미 길잡이를 구매하고, 5레벨을 찍었습니다. 망꾼이 떳기 때문에 필드는 얼려놓았습니다.
8턴 전투입니다. 상대가 쎄긴 했지만, 느조스와 무라옳 죽메로 전체 +4/+4 버프이기 때문에 스탯 차이로 이겼습니다.
9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망꾼 덕에 6성 발견을 시도했지만 아쉽게도 온순메가 뜨지 않았습니다. 그나마 멀록인 천상의 멀록을 골랐습니다. 그리고 지금 필드는 다소 약해졌으나, 골드를 낭비하지 않기 위해 최대한의 버프 멀록들을 구매했습니다.
9턴 전투는 상대가 근본 기계덱을 갖췄으나, 버프가 하나도 발려있지 않았기 때문에 스탯차이로 이겼습니다. 그래고 천상의 멀록이 살아 남아 완전히 보내보렸네요!
10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10골드를 태웠으나, 지옥 지느러미 길잡이 하나 구매해줬습니다. 1등이 슈팅악마라 패배를 예상했지만, 체력이 30넘게 있었기 때문에 죽지는 않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참고로 멀록덱에서 시린빛, 왕 무라옳, 지옥지느러미는 페어 욕심을 낼 필요는 없습니다. 계속 버프를 주고, 팔고 반복하면서 필드에 있는 멀록을 키우는게 더 중요합니다!
10턴 전투는 상대가 황금 영혼 곡예사를 만들었기 때문에 대패를 했습니다.
11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브란과 시린빛 예언자 페어가 풀렸습니다. 6성 발견으로는 그나마 좋은 잽을 선택했습니다. 브란이 떳기 때문에 우승확률이 70~80%는 된거 같습니다. 1등 슈팅악마는 체력 20이 넘는 멀록이 4마리나 있어 저를 이길 수 없습니다.
11턴 전투도 스탯차이로 승리할줄알았는데, 브란을 맨뒤로 빼지 않아 배치 차이로 아쉽게 패배했습니다.
12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11턴에 비해 멀록들의 체력을 2배 가까이 올려주었습니다. 남은 상대 덱들이 그렇게 쎄기 않았기 때문에 천보 독성이 없어도 깡스탯으로 이길거 같다고 느꼈습니다.
12턴 전투입니다. 멀록 미러전이었는데, 상대가 4성에서 멀록 버프를 돌렸기 때문에 스탯차이로 압도했습니다. 다만, 얼방을 걸어놓았기 때문에 보내지는 못했습니다.
13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더이상 페어를 볼게 딱히 없어 6레벨을 찍었습니다. 어차피 상대가 슈팅이기에 제가 무조건 이긴다고 생각했습니다.
13턴 전투는 슈팅이 이길수가 없는 구도이기에 완승을 기록했습니다.
14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온순메를 뽑아 천상의 보호막을 적응시켰고, 15턴에도 온순메를 찾아 독성을 부여했습니다. 이렇게 멀록덱을 완성시켜 우승하게 되었습니다! 결과는 너무 빤하기에 전투 장면은 생략했습니다.
아직 아메리카 서버에서 10판도 하지 않아 점수가 많이 올랐네요! 말리고스는 그렇게 멀록덱이 어울리지 않았는데, 운영차이로 우승을 할수 있었던거 같네요! 멀록덱을 하면서 영웅능력을 많이 활용을 하지 않았는데, 다음에는 멀록덱이 아닌 좀 더 말리고스 영능 운영을 활용한 덱으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말리고스 운영 및 공략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하스스톤 전장 > 전장 영웅별 운영 및 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스스톤 전장 11000++) 네파리안 운영 및 공략 (0) | 2020.04.14 |
---|---|
하스스톤 전장 11000++) 두억시니 기계덱 운영 및 공략 (0) | 2020.04.13 |
하스스톤 전장 10500++) 대악당 라팜 멀록덱 운영 및 공략 (0) | 2020.04.08 |
하스스톤 전장 10000++) 밀리피센트 마나스톰(땜장이) 운영 및 공략 (3) | 2020.03.30 |
하스스톤 전장 10000++) 밀하우스 마나스톰 운영 및 공략 (2) | 2020.03.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