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스스톤 전장/전장 영웅별 운영 및 공략

하스스톤 전장 11000++) 두억시니 기계덱 운영 및 공략

by 검너 2020. 4.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검은너구리입니다! 오랜만에 전장 점수 11000점을 찍고 공략글 포스팅을 해봅니다ㅎㅎ

 

일주일동안 10500~11000점 구간에 머무르다가 오늘 드디어 아시아 서버 11000점을 찍었습니다! 

목표는 12000점 이기에 좀 더 분발하도록 하겠습니다ㅎㅎ

이번에 포스팅 할 영웅은 아메리카 서버에서 1위를 했던 기계덱 두억시니입니다. 우선 두억시니 영웅능력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두억시니 영웅능력

두억시니의 영웅능력은 이번 턴의 내 다음 전투의 함성 능력이 2번 발동합니다. 이는 즉, 1골드로 한턴의 한번 브란 브론즈비어드를 쓰는 영웅이라는 뜻이죠. 이때문에 다른 영웅에 비해 두억시니의 영웅 능력은 다양한 플레이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영웅 능력을 활용해서 토큰 하수인(길고양이, 멀록 바다사냥꾼)을 황금 카드로 만들어서 3성 하수인을 남들보다 일찍 발견할 수 있고, 카드가 쇼를 할때, 브란 대체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수월하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멀록덱을 갈때, 브란이 없어도 영웅능력으로 어느 정도 커벌칠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두억시니는 특정덱에 얽매이는 영웅은 아니지만, 빛송공니 덱, 멀록덱 같이 버프 시너지를 내서 필드를 강화하는 플레이를 구사하시면 됩니다. 이번 덱은 오랜만에 순수 기계 버프덱으로 아메리카 서버에서 1위를 했던 것으로 리뷰를 작성했습니다.(가급적 아시아 서버로 포스팅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이나, 대부분 S 혹은 A급 영웅을 하다 보니 포스팅각이 잘 안나오네요ㅎㅎ;)참고로 두억시니는 제 기준으로 현재 티어는 B급 하위권 정도로 생각합니다. 영웅능력을 쓰기도 전에 죽는 경우가 많아서 그렇게 추천하는 영웅은 아닙니다! 

 

1턴 하수인 상점

1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무난한 길고양이를 구매했습니다. 이러면 2,3턴 선술집 상점에 길고양이가 뜨면 영웅 능력을 활용해서 3성 황금카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1턴 전투

1턴 전투는 데스윙 영웅 능력덕에 이길 수 있었습니다. 2턴은 국룰 레벨업이기에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3턴 하수인 상점

3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아쉽게 토큰이 뜨지 않아 영웅 능력+ 동물원 로봇을 냈습니다. 필드가 매우 약하지만 상점운이 좋지 않아 어쩔수 없었습니다;;;

 

3턴 전투

3턴 전투는 상대 필드도 약한 덕에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4턴 하수인 상점

4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당장 영웅 능력을 활요하기 보다는 필드를 강화시키기 위해 느조스의 피조물과 콰광 로봇을 구입했습니다.

 

4턴 전투

4턴 전투는 너무 상대에게 이득교환을 당해 아쉽게 패배했습니다. 충분히 비빌만 했는데 졌네요...

 

5턴 하수인 상점

5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국룰 3레벨을 찍고, 하수인 상점에서 그나마 쎈 문양 수호자를 구입했습니다.

 

5턴 전투

5턴 전투는 상대가 이득 교환도 잘했고, 필드도 꽤 쎘기 때문에 패배했네요. 아직은 두억시니 영웅 능력을 활용하기 힘들다 보니 전투에서 밀릴수 밖에 없습니다. 

 

6턴 하수인상점

6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반사로봇 구매, 영웅능력+ 강철니 표범 로봇 구매를 통해 다음과 같은 필드를 만들었습니다. 아직은 리필이 없지만, 공격력이 높기 때문에 충분히 필드가 쎄졌습니다. 이제는 버프 하수인이 뜨면 매턴 영웅 능력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6턴 전투

6턴 전투는 상대가 무리한 4레벨을 찍어 손쉽게 이겼습니다.

 

7턴 하수인 상점

7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강철니 표범 로봇이 하나더 나왔기 때문에 4레벨을 찍고, 영능 + 표범을 통해 다시 한번 전체 기계 하수인에게 공격력 +4를 주었습니다. 이제부터는 필드를 채워서 선공을 가지는 쪽이 유리하기 합니다. 만약 증식하는 위협을 사면 필드를 한자리 비워야하고, 영웅 능력도 못쓰기 때문에 최대한의 이득을 보기 위해 이러한 플레이를 했습니다.

7턴 전투

7턴 전투는 하수인들의 체력이 너무 낮아 아쉽게 패배했습니다. 붉은 용 기선 제압이 너무 잘 들어간게 컷습니다. 하지만 이제부터는 두억시니 영능을 활용할 수 있어 남들보다 빠르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8턴 하수인 상점

8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얼려놓았던 증식하는 위협과 깡통 로봇, 기계알을 구매했습니다. 증식이는 콰광 로봇과 합체시켰습니다. 이번 턴에는 영웅 능력을 누를 여유가 없어 쓰지는 못했지만 충분히 기계덱 근본을 갖추었습니다.

 

8턴 전투

8턴 전투는 기계알과 증식이 리필도 있고, 전반적으로 제 하수인 공격력이 높아 무난하게 이겼습니다. 다만, 상대는 브란이 있어 빨리 처치하지 않으면 1등 덱을 할 것 같았습니다.

 

9턴 하수인 상점

9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안녕 모듈이 하나 나와주었고, 콰광이 페어, 깡통나사를 구매했습니다. 계속해서 버프와 근본 하수인들을 구매하면서 필드를 강화했습니다.

 

9턴 전투

9턴 전투는 충분히 이길만 했는데, 증식하는 위협 차이로 패배했습니다. 상대가 이번턴에 황금카드를 2개나 만들어서 매우 쎄졌습니다. 그래도 전시관리인은 중후반 넘어가면 힘이 확빠지고, 두억시니는 계속 성장할 수 있어 장기적으로는 제가 좀더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전시관리인을 좋아하는데, 순방하기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중후반부터는 남들보다 한템포 빠르게 성장해야하는데, 한정된 골드에서 융합체 버프를 주다보면 템포가 느려져 5,6등하는 경우가 저 개인적으로는 많았습니다. 

 

10턴 하수인 상점

10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계속 버프를 찾아보았고, 히드라도 구매했는데 약간 후회되었습니다. 브란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히드라를 키울 시간이 나지 않을 것 같았습니다. 지금 필드에서는 기계 하수인들을 구매해서 전체 버프를 주는 것이 좀 더 좋은 운영이었는데 순간적으로 너무 욕심을 냈었네요.

 

10턴 전투

10턴 전투입니다. 이건 히드라 안 샀으면 90%이상 제가 졌습니다. 상대는 나디나와 2,3턴 키운 폭군을 가지고 있어 질거라고 생각했는데, 히드라가 천보를 전부 벗기면서 아슬아슬하게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11턴 하수인 상점

11턴 상점에서는 아르거스, 깡통 로봇, 부릉이까지 구입해서 다시 한번 필드를 강화했습니다. 참고로 반사로봇의 공격력이 20이 넘어가면 다른 하수인에게 버프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버프 몰빵을 하면 한번에 훅갈수 있어 이번 깡통 로봇 버프는 기계알에게 주었습니다. 다음턴에는 6성 발견을 하고, 버프까지 싹 할수 있겠네요!

 

11턴 전투

11턴 전투는 상대 브란 + 국밥맨 날먹을 하려했으나, 23/10 반사로봇덕에 쉽게쉽게 이겼습니다.

 

황금 콰광이 6성 발견
12턴 하수인 상점

12턴 하수인상점입니다. 5레벨을 찍고 황금 콰광 로봇으로 6성 발견을 통해 칸고르의 수습생을 선택했습니다. 절단기도 좋으나, 이제는 키울 시간이 없다고 생각했고, 기계알과 황금 콰광로봇이 있으면 칸고르가 좀더 안정적이라고 판단했습니다. 그리고 상대가 멀록덱이라 차라리 반사로봇 리필을 한번이라도 더 주는게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12턴 전투

12턴 전투는 상대가 멀록 파도술사와 거목눈 멀록만 잔뜩 키웠기 때문에 제가 유리하게 싸울수 있었습니다. 다행히도 한번에 21데미지를 주어 보내버릴수 있었네요!

13턴 하수인 상점

13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마찬가지로 기계 버프를 주면서 하수인들을 성장 시켜주었습니다. 알렉스트라자가 나디나와 폭군이 있어 두렵지만, 공격력 15이상 하수인이 4개나 있고, 폭탄이 터지면서 상대 천상의 보호막을 벗길 수 있어 이길만하도 생각했습니다.

13턴 전투

13턴 전투는 나디나 2장에 잽까지 갖추고 있어 질거라고 생각했는데,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이건 오히려 제가 이길수도 있었는데 살짝 아쉽네요. 상대 강력한 하수인이 사실상 황금 폭군 밖에 없어 저런 필드는 오히려 독이 되곤 합니다. 칼렉고스가 없기 때문에 상대는 성장이 거의 없어서 제가 1,2턴만 지나면 충분히 이길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14턴 하수인 상점

이세라가 더미한테 죽으면서 다시 알렉스트라자를 만났습니다. 아무래도 이세라가 벤클리프를 얕잡아 본거 같네요ㅎㅎ;

이번엔 반사로봇에게 증식하는 위협도 발라주었고, 잽 대비용 정의로운 수호자를 구입했습니다.

 

14턴 전투

14턴 전투입니다. 상대가 바보같이 나디나 황금 카드를 만들어서 오히려 제가 쉽게 이겼습니다. 나디나와 천상의 멀록같이 황금카드를 만들어도 스탯만 올라가는 하수인은 황금 카드를 안 만드는 것이 무조건 좋습니다. 저렇게 되었을 때, 천보 리필을 하나 잃는 것이고, 상대가 도발을 없기 때문에 이득 교환하기 제가 훨씬 유리합니다.

 

 

이렇게해서 1등을 해버렸습니다. 아메리카 서버 총 10판을 했는데 9번 순방했고, 4번을 1등했네요ㅎㅎ. 이제 영웅 공략글도 거의다 썼는데, 남은 영웅들도 다음에 플레이해서 포스팅써보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