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스스톤 전장/전장 덱별 운영법

하스스톤 전장 12500++) 야수덱 운영 및 공략 (18.0.2 패치)

by 검너 2020. 6. 7.
반응형

안녕하세요, 검은 너구리입니다! 드디어 종족 덱 중 마지막인 야수 덱을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야수 덱 운영 및 공략 포스팅은 18.0.2 패치 후 수정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수정될 수 있고,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수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야수 카드 목록

 

 현재 전장에는 야수 종족 카드가 흉합체를 제외하고 15장이 있으며, 버프 카드 2종(사냥개 조련사, 토깽 사부), 야수 덱 전용 서포트 카드(무리 지도자)가 있습니다. 전장 내에서는 2번째로 종족 카드 풀이 많죠. 다만, 쥐떼를 제외하고는 1~3성 야수 하수인 기본 성능이 굉장히 안 좋습니다. 하이에나 같은 경우는 필드에 야수가 죽어야 체력 +1 증가이기에 토그왜글보다 안 좋다고 생각합니다. 인자한 할머니도 비슷한 허수아비 골렘과 비교했을 때 밀리는 느낌이 있습니다. 그리고 3성에 위치한 감염된 늑대는 쥐떼만 못하고, 괴수는 상대에게 3/3 하수인을 주기 때문에 리스크가 큽니다. 

 

 따라서, 초반 야수 덱은 매우 약하기 때문에 초반은 잡덱으로 구성하시고, 6성 발견에서 골드린 혹은 5성 발견에서 엄마곰이 나와주시면 그때부터 야수 덱 필드를 구성하시면 됩니다! 

 

야수덱 핵심 카드들
야수덱 메인 딜러 카드

 

1) 야수 덱 구성 : 골드린(도발), 히드라,  방울뱀,  엄마곰, 리븐 데어 +야수 하수인 2장

2) 엑조디아 야수 덱 구성 : 불안정한 구울 , 쥐 떼, 골드린 2장, 헌신적인 영웅(황금 카드), 리븐 데어(황금 카드) +@

3) 앵무 야수 덱 구성 : 괴물 앵무(필수), 골드린(필수), 리븐데어(필수), + 골드린을 제외한 죽음의 메아리가 없는 야수 4장

 

 야수 덱은 엄마곰이 없어도 골드린과 리븐 데어만 뽑으면 전체 +10/+10 버프이기 때문에 어지간하면 스탯 차이로 상대를 제압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반드시 골드린에게 도발을 걸어줘야 하고, 상대 히드라를 고려한 배치도 해야 하기에 강력하지만 난이도 있는 덱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엄마곰이 5성이 되어 골드린을 찾을 필요 없이 토큰 야수 덱을 구성하시면 순조롭게 순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골드린이 6성이 되었기에 리븐 데어를 굳이 챙겨 놓을 필요가 없습니다. 리븐 데어 구매는 6성 발견에서 골드린이 나왔을 때부터 찾아보셔도 늦지 않습니다.

 

순수 야수덱

 

앵무 야수 덱

그리고 엑조디아 야수덱 같은 경우 완성조차 하기 힘들지만, 시도해보고자 하는 분들은 위와 같이 필드 및 배치를 해주시면 됩니다ㅇㅅㅇ; 그리고 광적인 사우로리스크덱은 따로 운영법을 작성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https://asdfqe.tistory.com/78)

 

야수덱 빌드업

초반 : 7 골드 전까지는 좋은 하수인들을 구매해준다. 추가로 2성 상점에서 무리 지도자가 있으면 가져가셔도 됩니다. 스탯은 2성 하수인 중 평균이지만, 3성 쥐 떼를 뽑을 가능성을 볼 수 있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중반 : 8~9 골드(6~7 턴)에서도 가급적 좋은 하수인들을 찾아본다. 무조건 야수를 하기보다는 상황에 맞게 구매해주시면 됩니다. 무리 지도자가 있는데 쥐 떼까지 뜨면 야수 덱의 가장 좋은 출발이지만, 상점에서 원하는 하수인이 100% 나온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무조건 해야 하는 덱은 없습니다.(잘 풀리면 기계 덱도 강하고, 해적 덱도 강합니다.)

 

중후반 : 야수 덱 같은 경우는 8~10턴에서 선택이 중요합니다. 충분히 강하다고 생각되시면 빠르게 5레벨을 찍어 엄마곰, 공포뿔 등을 찾아보시면 되고, 필드가 약하다 생각하시면 사바나 사자, 히드라 혹은 버프를 찾으시면 됩니다. 

 

후반 : 후반부터는 엄마곰, 공포뿔 혹은 6성 발견을 통한 방울뱀, 골드린 등 고벨류 야수들로 덱을 완성시키면 됩니다. 야수덱 같은 경우, 엄마곰 혹은 골드린 버프로 상대를 압도하다 보니 히드라 유무도 사실 그렇게 중요하진 않습니다ㅇㅅㅇ;

 

 

중반 : 8~9골드(6~7턴)에 무리 지도자를 찾아보고, 나오지 않으면 성능 좋은 하수인들을 구매한다.

후반 : 10골드 이후, 사바나 2개, 쥐떼 1개, 히드라, 무리 지도자 1개 정도 갖춰졌으면 빠르게 5 레벨을 찍는다.(가급적 6성 발견을 노려서 엄마곰, 방울뱀을 찾는다.) 5 레벨 이후 상점에서는 골드린, 리븐 데어를 위주로 찾는다. 단, 리븐 데어와 골드린이 2장 이상 있을 때는 6성 발견은 엄마 곰보다 방울뱀을 뽑는 것을 추천합니다. 엄마곰보다는 덱 시너지상 방울뱀이 어울립니다.

 

야수 덱의 장점

 

1. 야수 하수인들의 벨류가 높기 때문에 상대에게 큰 데미지를 넣기 좋다.

2. 골드린, 엄마곰 덕에 버프에 골드를 낭비할 필요가 없다.(다만, 그 골드는 리롤을 통해 엄마곰, 페어 같은 하수인들을 찾아야 한다.)

3. 성장 속도가 빠르다. 중후반을 안정적으로 넘길 수 있어 충분히 1~3등을 노릴 수 있다.

 

야수 덱의 단점

 

1. 초중반 야수 하수인들이 약하다.

2. 잽 슬라이윅에 약하다.(대처도 하기 힘듦)

3. 성장 한계치가 있기 때문에 극 후반에 가면 갈수록 힘이 빠진다.

 

야수 덱 같은 경우 대중적인 덱중 하나인데, 요근래 야수가 거의 뜨지 않아 이미지를 많이 못 넣어서 기회가 되면 포스팅을 짧게 마치겠습니다. 기회가 되면 야수덱 리뷰를 다시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ㅇㅅㅇ;

 추가적으로 야수 덱은 어떤 영웅이나 상점에서 잘 뜨면 누구나 운영할 수 있으나, 개인적으로는 5,6성 카드들을 쉽게 볼 수 있는 토키가 가장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야수 덱의 하수인들이 전반적으로 버프를 받아 확실히 이전보다 좋아졌다고 생각합니다. 충분히 상황이 만들어지면 우승도 노릴 수 있기 때문에 지금이 어떻게 보면 전장 밸런스가 적절한 시기가 아닐까 싶네요. 다른 덱 공략 글들도 차근차근 수정해보겠고,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궁금하신 부분이나 수정사항이 필요한 부분들은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