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스스톤 전장/하스스톤 전장 티어 리스트

하스스톤 전장 순위 통계표(2020년 3월 24일 기준)

by 검너 2020. 3.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검은너구리입니다. 하스스톤 리플레이에서 공개된 전장 영웅 평균 등수 통계표가 있어 이렇게 포스팅하게되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영웅 순위 통계표는 공식 HSReplay에 공개된 정보이며, 저의 순위와 무엇이 같고, 다른지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https://twitter.com/HSReplayNet/status/1242118307127472135)

 

HSReplay.net on Twitter

“Here is the #Battlegrounds hero rankings from Patch 16.6! https://t.co/YWz6UkzaEZ”

twitter.com

위 내용은 상위 20% 이상인 6600점 이상 유저들의 평균 순위 통계라고 합니다! 그리고 아래 스크린 샷은 제가 3월 20일에 작성한 티어리스트입니다.

 

3월 20일 기준 티어리스트

재밌는게 제가 S급 티어라고 느꼈던 영웅 7개가 모두 통계치에 나왔던 정보와 유사해서 뿌듯했습니다ㅎㅎ. 특히 마나스톰이 지금 가장 강력하다고 느꼈는데, 통계적으로도 1등 영웅이네요! 핀리는 영웅능력이 다른 영웅 능력 발견이기에 S급과 마찬가지로 취급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A급으로 놓았던 이유가 S급 영웅 능력을 뽑은 확률을 고려했었는데, 이또한 통계적으로 유사한 것같습니다. 그외에 저의 티어리스트와 통계표 사이에 순위가 너무 다른 영웅 5개에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1) 피라마드

 

피라마드

사실 피라마드는 20일에 제가 플레이를 거의 하지 않아 무시했었는데, 통계적으로는 A급 영웅에 속하네요! 실제 저도 몇번 써보니 생명력 +4는 매우 사기적이었습니다. 특히 악마덱을 써봤을 때, 피라마드는 통곡의 벽이었습니다. 생명력 +4는 분노의 명인에게 악마를 2장낸 버프와 똑같기 때문에 효율이 좋게 느꼈습니다. 다만 무작위이기 때문에 후반에 기도메타를 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어, 기본적으로 픽률은 높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2) 말리고스

 

말리고스

저는 말리고스를 저평가했는데, 생각보다 등수가 높았습니다. 하지만 5일 동안 말리고스를 2번정도 써봤는데, 여전히 별로 였습니다. 영웅 능력이 랜덤성이 매우 높고, 필드개입력이 그렇게 높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지금도 선호하지 않은 영웅입니다. 

 

3) 전시관리인

 

저는 초창기 융합체 시절부터 전시관리인을 즐겨 썼기때문에 애정이 높은영웅인데, 생각보다 통계적으로는 점수가 낮았습니다. 융합체 자체가 용족이 추가되면서 간접 버프를 받았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근본적인 문제가 융합체를 키우기 위해서는 버프류 하수인이 상점에 떠야하는데 생각만큼 뜨지 않고, 버프 +2/+2 한두개로는 템포가 느린 점이 있어, 한 턴에 20데미지 맞는 경우가 제 기억상 몇번 있어 평균 등수는 낮은 편인것 같습니다.

 

4) 이세라

 

이세라의 경우 이번 패치로 엄청나게 버프를 받았다고 생각해서 A급 티어에 올려놓았는데, 엄청난 착각이었네요. 저도 이세라를 써보니까 용족 자체의 중반 턴을 넘기기 힘들다는 단점과 후반에 칼렉고스를 키울 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없다는 단점이 개선되지 않는 한 이세라는 C급 정도에 머무를 것같습니다. 물론 용족이 잘풀리면 강력하지만 무작위라는 측면에서 S급은 될 수 없을것으로 생각합니다.

 

5) 리노 잭슨

 

리노 잭슨

리노 잭슨의 경우 영웅 능력을 영혼 곡예사 이외에 5성 혹은 6성 하수인에게 써야하기 때문에 그때까지 체력 10 낮은 패치워크입니다. 그러다보니 통계적으로 평균 등수는 낮지만, 리노를 썼을때, 황금 엄마곰이나 황금 영혼 곡예사를 만들어서 1등했던 경험이 있어 폭발력 만큼은 0티어 영웅이라고 생각해서 A급 수준이라고 지금도 생각합니다. 평균 등수가 낮은건 어쩔수 없지만 일종의 뽕맛(?)이 있어 저는 좋아하는 영웅입니다.ㅎㅎ

 

이외에도 갈라크론드나 신영웅 플러글에 대해 쓸까도 했는데, 두 영웅다 저도 비선호하기 때문에 평균 등수에는 공감해서 자세하게는 쓰지 않겠습니다.

저의 티어표를 참고하셔도되고, 위에 HS리플레이에 있는 평균 등수표를 참고하셔서 전장 점수를 많이 올리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