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스스톤 전장/그외 전장 관련 팁, 공략 글

하스스톤 전장 12500++) 점수 인증 및 레이팅 올리기 비법

by 검너 2020. 5.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검은너구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12500점을 넘긴 기념으로 잡담 + 점수 올리기 팁들을 요약해보고자 합니다ㅎㅎ; (불과 한달 전까지만 해도 12000점이면 아시아 기준으로 25위였는데, 레이팅 인플레이션으로 지금은 12400은 찍어야 25위를 유지할수 있네요..)

 

전장 점수
17위

 제가 12000점을 찍고나서는 아시아 서버에서 한동안 안했다가 저번주부터 하루 3,4판씩 돌렸습니다. 그 결과 점수를 꽤나 올렸습니다^^. 최근 전적은 5판을 기준으로 2,1,2,4,2 등을 기록했는데, 아래 스크린샷으로 첨부해보았습니다~!

 

 

최근 전장하면서 느낀점 

1. 최소 C급 영웅들만 뽑아도 충분히 4등 안에 들 수 있다.(D급 영웅은 솔직히 매우 힘듬) 

2. 영웅 이해도가 중요하고, 그에 맞게 빌드업을 해야한다.

3. 사기를 쳐야 1등을 할 수 있지만, 남들보다 한 템포 늦게 5레벨을 찍는 것이 오히려 안정적이다.

4. 리노 잭슨, 알렉스트라자, 플러글 같은 후반 포텐 영웅은 뚜까맞다가 8등을 할 수 있기에 비추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이 바쉬로 2등을 했었고, 3일전에 리치 왕(죽메 기계덱)으로도 2등을 했었습니다. 물론 자락서스나 퓨트리사이드 같은 영웅은 매우 힘들지만, 충분히 상점이 좋으면 C급 영웅들도 충분히 순방할 수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물론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영웅을 이해하고, 능력에 따라 좋은 하수인을 사는 센스가 필요하죠. 그리고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5레벨 타이밍을 재는 것입니다! 4레벨에서 좋은 하수인들(볼바르, 용기병 집행자, 기계알)만 찾아도 필드가 세지기 때문에 무리한 레벨업 보다는 레벨업 비용이 6,5골드 될때까지 찾아도 충분히 순위 방어를 할 수 있다고 느꼈습니다.

 물론 이건 제 기준이고, 레이팅 구간에 따라 다르지만, 7,8등만 하지 않아도 충분히 점수가 오르실 수 있을 겁니다ㅎㅎ; 그래서 점수 올리기를 목적으로 하신 분들은 위에 언급한 영웅들(리노, 알렉, 플러글)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물론 잘 풀리면 저 3명이 우승!) 

  

오랜만에 포스팅을 해봤는데, 큰 도움이 되실지 모르겠네요ㅎㅎ; 이번 포스팅은 간략히 전장 메타에 대해 느낀점을 써보았고, 다음 포스팅은 좀 더 신경써서 작성해보겠습니다.ㅠㅅㅠ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