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스스톤 전장/전장 영웅별 운영 및 공략

하스스톤 전장 12500++) 하늘선장 크라그 앵무 야수덱 운영 및 공략

by 검너 2020. 6.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검은너구리입니다! 이번 해적 패치 이후로 처음 쓰는 공략 글이네요ㅎㅎ; 그동안 아메리카 서버에서 20판 가까이하면서 메타에 적응 중에 있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이번에 소개할 영웅은 신규 영웅 하늘선장 크라그입니다.

 

 

크라그의 영웅 능력은 0골드로 이번 턴에만 1 골드를 얻습니다. 대신, 매턴 골드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2 턴에는 2 골드, 3 턴에는 3 골드를 얻습니다. 영웅 능력은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7 턴 이후로 써야 이득을 볼 수 있기에 후반형 영웅이라고 느꼈습니다.  9 골드 타이밍까지는 알렉스트라자, 리노 잭슨처럼 맞다가 10 골드에 5 레벨을 찍고, 영웅 능력을 사용하고, 5성 하수인을 구매해서 필드를 개편하는 느낌으로 운영하니 나름 괜찮았습니다. 물론 이런 후반형 영웅 능력 특성상 S급은 되지 못하지만, 알렉이나 리노 잭슨보다는 훨씬 안정적인 느낌이었습니다.(B급 정도) 특별한 운영법은 없기에 플레이 리뷰로 바로 넘어가겠습니다. 이번 플레이는 아메리카 서버에서 했고, 핀리로 크라그를 뽑았습니다. 그리고 앵무 야수 덱으로 1등을 차지했습니다. 해적 패치 이후로는 개인적인 느낌으로 야수 덱이 1 티어 같네요. 

괴물 앵무
1턴 상점

1턴 상점입니다. 참고로 6 종족 중 이번에는 용족이 제외되었습니다. 이 종족 로테이션 덕에 게임이 좀 더 전략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어서 저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1,2 턴은 국룰대로 했기에 스크린 샷은 생략하겠습니다.

 

3턴 하수인 상점

3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토큰을 팔고, 허수아비 골렘과 멀록 바다 사냥꾼을 구매했습니다. 참고로, 야수 토큰보다는 멀록 토큰이 멀록 버프 때문에 기댓값이 더 높아 남겨두는 것이 더 좋습니다!

 

 

3턴 전투

3턴 전투는 패배했습니다. 비전 대포가 초반에 매우 세다고 느꼈네요ㅠㅅㅠ; 애초에 크라그가 초반 영웅 능력을 못쓰기 때문에 전투에서 이기기 힘듭니다.

 

4턴 하수인 상점

4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악마 간수 표범 로봇을 구입했습니다. 멀록 바다사냥꾼 페어는 굳이 노려볼 필요가 없고, 어차피 다음 턴에 하수인 하나 사면 필드가 다 차기 때문에 별로라고 생각했습니다.

 

4턴 전투

4 턴 전투는 쥐떼 토큰 하나 차이로 패배했습니다. 나름 잘 싸웠는데 아쉽게 졌네요...

 

5턴 하수인 상점

5 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레벨업을 하였고, 다행히도 느조스의 피조물이 떴습니다! 이러면 전체 +6/+6 버프이기에 필드가 확실히 세졌습니다.

 

5턴 전투

5턴 전투는 느조스 덕에 승리했습니다. 풀필드 기준 느조스 효율은 웬만한 3성 하수인들 보다 좋다고 느꼈네요ㅎㅎ;

 

6턴 하수인 상점

6 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괴물 앵무, 마상시합 유명인 사냥개 조련사를 구입했습니다. 괴물 앵무는 느조스의 피조물 2개 역할을 하기에 초반에도 정말 좋은 하수인입니다. 다만, 랜덤성을 줄이기 위해 원래는 허수아비 골렘을 팔았어야 했는데 제가 실수했습니다ㅎㅎ;

 

6턴 전투

6 턴 전투는 선공권도 빼앗겼고, 앵무가 허수아비 골렘 죽음의 메아리를 발동시켜 아쉽게 패배했습니다.

 

7턴 하수인 상점

7 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레벨업을 하였고, 가장 센 공성 파괴자를 구입했습니다. 

 

7턴 전투

7턴 전투는 깻잎 한 장 차이로 패배했습니다.

 

8턴 하수인 상점

8 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영웅 능력으로 8 골드를 얻어 5 레벨을 찍고, 괴물 앵무, 히드라, 리븐 데어를 구입했습니다. 이 필드는 최대 전체 +6/+6 버프를 받기 때문에 약해 보이지만 굉장히 강합니다! 특히 골드린 하나만 떠주면 우승까지 노릴 수 있는 덱이 되죠.

 

8턴 전투

8 턴 전투는 승리했습니다. 11/11 천보 도발이 무서웠는데, 그래도 히드라 덕에 이길 수 있었습니다.

 

9턴 하수인 상점

9 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이번턴에 골드린이 떴습니다. 이러면 최대 전체 +24/ +24 버프이기에 히드라가 26/28이 됩니다ㅎㅎ;

 

 

앵드린 전투

9턴 전투는 영상으로 한번 올려봤으니 봐주시기 바랍니다. 결과적으로는 승리했습니다^^;

 

마지막 하수인 상점

이 뒤로는 크게 설명드릴 게 없어 마지막 상점으로 건너뛰겠습니다. 참고로 히드라는 2개를 쓰는 게 좋기 때문에 황금 카드를 만들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잽 슬라이윅보다 앵무가 선공을 하는 것이 이 덱의 핵심이기 때문에 내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전투

이렇게 해서 크라그를 플레이해보았는데, 현재 메타가 이전보다 전략적 선택의 폭이 넓어 전장이 더 재미있어졌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야수 덱 티어가 괴물 앵무 덕에 1 티어로 올라가지 않았나 생각이 드네요ㅎㅎ;

 그럼 이상으로 크라그 공략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