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스스톤 전장/전장 영웅별 운영 및 공략

하스스톤 전장 12500++) 마이에브 섀도송 운영 및 공략

by 검너 2020. 5.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검은너구리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해볼 영웅은 마이에브 섀도송입니다.

 

마이에브 섀도송

마이에브 섀도송의 영웅 능력은 1골드를 사용하여 밥의 선술집에 있는 하수인 하나를 휴면 상태로 만들고, 2턴 후에 고용하면서 +1/+1을 부여합니다. 출시 전에는 나름 라팜의 하위 호환으로 쓰면 괜찮겠다고 생각했는데, 상점에서 휴면 상태가 자리 차지하는 모습을 보고 관짝행 영웅이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휴면 상태

솔직히 자리 차지하는 것을 해결해도 이미 좋은 영웅이 많기 때문에 추천할까 말까인데, 지금 상태로는 C급 영웅들보다도 안 좋습니다. 단! 영웅 선택창에서 자락서스, 퓨트리사이트, 신드라고사 같은 영웅과 같이 떴을 때는 어쩔 수 없이 해야겠죠..

 그래서! 간단하게 마이에브 초반 빌드업 방식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3골드(1턴) : 하수인 구매(만약 토큰이 나왔다면, 토큰을 팔고, 영웅 능력 사용)

4골드(2턴) : 하수인 구매 + 영웅 능력

5골드(3턴) : 하수인 구매 + 영웅 능력

6골드(4턴) : 하수인 구매 + 레벨 업 + 리롤

7골드(5턴) : 레벨 업 + 영웅 능력

 

 이렇게 라팜과 유사하게 초반에 운영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 이후부터는 페어가 나오는 경우 아니면 영웅 능력을 웬만하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중반부터는 리롤을 자주 하는데, 휴면 상태가 자리를 차지하다 보니 안 쓰는 것이 훨씬 골드 이득을 봅니다. 그러니 페어 혹은 딱 돈인 경우에만 써주시고, 그렇지 않은 경우는 영웅 능력을 안 쓰는 것이 더 좋습니다ㅎㅎ;

 추가적으로 마이에브 섀도송과 어울리는 덱은 악마덱과 멀록덱입니다. 초반 상점에서 골드 이득을 볼 수 있기에 나름 시너지가 날 수 있죠.

 그럼 본격적인 리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플레이는 아메리카 서버에서 했고, 초반 운영은 정말 좋았는데, 5레벨 이후로 하수인을 찾지 못해 무너진 멀록덱입니다. 최종 등수는 7등이지만, 나름 최선의 플레이를 했으니 재밌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ㅇㅅㅇ;

 

1턴 하수인 상점

1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야비한 소악마를 구입했습니다. 시작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1턴 전투는 생략하겠습니다.)

 

2턴 하수인 상점

2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멀록 바다사냥꾼까지는 좋았는데, 나머지 하수인이 너무 구려서 토큰을 팔고 리롤을 했습니다. 그나마 페어를 보기 위해 멀록 바다 사냥꾼을 얼려두었습니다.

 

2턴 전투

2턴 전투는 승리했습니다. 요즘 1렙 다릴이 유행하던데, 저는 비추천합니다. 1렙 다릴을 하면 순방하기 좋지만, 한번 운영이 말리면 훅 갈 수 있고, 1등 가능성이 거의 배제되기 때문에 저는 선호하지 않습니다.

 

3턴 하수인 상점

3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다시 봐도 휴면 상태가 상당히 극혐이네요; 이렇게 2개를 감금시키면 다음 턴에 하수인을 1개밖에 볼 수 없어 선택권이 제한됩니다..... (3턴 전투는 무승부를 기록했기에 생략하겠습니다.)

 

황금 멀록 바다 사냥꾼 3성 발견
4턴 하수인 상점

4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운 좋게도 남은 한자리에 멀록 바다사냥꾼이 떠주면서 황금 카드를 만들어주었습니다ㅎㅎ; 3성 카드는 폭룡도 좋지만, 악마가 2개나 필드에 있기 때문에 곡예사를 선택했습니다. 또한 영웅 능력을 쓸까 고민했는데, 하수인들이 너무 안 좋아서 넘겼습니다.

 

4턴 전투

5턴 전투는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약해보이지만 곡예사 덕에 나름 선방했네요ㅎㅎ;

 

5턴 하수인 상점

5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운 좋게도 야비한 소악마 페어도 풀렸네요! 하지만 5성 발견을 하기 위해 감금시켰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되게 잘 풀렸습니다^^;

 

5턴 전투

5턴 전투는 제가 무조건 이기는 싸움이라고 생각했는데, 상대 곡예사가 저의 곡예사를 바로 커트하면서 충격적인 패배를 했습니다....

 

6턴 하수인 상점

6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이때 슈팅악마를 갈지 멀록을 갈지 고민하다가 멀록을 선택했습니다. 슈팅악마는 한계점이 너무 명확하다보니 조금 욕심을 냈습니다. 그리고 풀필드일때 하수인을 교체하기 애매해서 제루스를 샀습니다^^;

 

6턴 전투

6턴 전투는 상대가 다릴 초보자이다 보니 운좋게 제가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5성 발견

 

7턴 하수인 상점

7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왕 무라옳이 떠서 솔직히 우승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완벽한 운영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7턴 전투

7턴 전투는 무난하게 승리를 했습니다. 무라옳이 사실상 골드린 역할을 해주기에 9골드 타이밍에는 웬만하면 지지 않죠ㅎㅎ;

 

8턴 하수인 상점

8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필드가 매우 세고, 상대가 플러글이기에 과감하게 5레벨을 찍었습니다. 플러글도 아직은 센 타이밍이 아니기에 이번 턴 까지는 이길 수 있겠다고 판단했습니다.

 

8턴 전투

8턴 전투는 예상대로 제가 승리했습니다!

 

9턴 하수인 상점

9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9골드를 Flex해버렸습니다ㅋㅅㅋ; 심지어 멀록 전투대장을 그냥 구매했었는데, 너무 욕심을 부려서 감금한게 매우 안 좋았습니다..

 

9턴 전투

9턴 전투에서 무려 23데미지를 맞았습니다. 정말 말도 안 되는데 상대가 황금 느조스와 콰광로봇으로 리븐데어 + 스니드를 뽑았습니다... 정말 이런 트럭 만난 게 상당히 아쉬웠네요ㅠㅠ;

 

10턴 하수인 상점

10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무라옳이 하나 더 떴지만, 패배하면 무조건 죽는 것이기에 기도했습니다ㅎㅎ; 나름 초반 운영이 좋았는데 너무너무 아쉬웠습니다.

 

10턴 전투

10턴 전투는 스크린샷만 봐도 알 수 있겠지만, 비참하게 패배를 했습니다. 더미를 만났으면 좋았겠지만, 그러지 못했네요.

 

7등

비록 7등을 했지만, 운영적인 면에서는 초반에는 완벽하게 플레이했기에 블로그를 보시는 분들에게 충분히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ㅎㅎ; 그래도 다음에 마이에브를 플레이해서 순방하면 좀 더 좋은 리뷰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