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스스톤 전장/전장 영웅별 운영 및 공략

하스스톤 전장 12000++) 핀리(다릴) 운영 및 공략

by 검너 2020. 4.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검은 너구리입니다. 이제 대부분의 영웅 공략을 쓴 시점에서 무엇을 쓸까 했는데, 핀리를 선택해보게 되어 짧게 써보려고 합니다. 

 

핀리 므르글턴 경 영웅 능력

핀리 므르글턴 경의 영웅 능력은 게임이 시작될 때, 영웅 능력을 발견합니다. 사실상 다른 영웅 능력을 쓰는 것이기에 특징 정도만 쓰겠습니다.

핀리의 장점은 1턴 상점을 보고 영웅 능력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죠. 멀록 바다사냥꾼이 뜨면 플러글 영능도 좋고 밀하우스 마나스톰도 발견하면 매우 좋죠. 물론 자락서스나 패치워크 영웅 능력도 뜨지만, 3가지 선택권이 다시 생긴다는 것 자체가 좋습니다. 이번 플레이 리뷰는 약식으로 써봤고, 다릴 영웅 능력을 발견해서 플레이했습니다.

 

핀리 영웅 능력 발견
상점 보고 선택

핀리의 영웅 능력은 이런식으로 첫 상점을 보고 영웅 능력을 고를 수 있습니다. 저는 S급인 다릴을 선택했습니다. 토큰 하수인이 있어 상당히 좋습니다. 1턴 외에 핀리에 대한 설명을 마땅히 할 게 없고, 다릴에 대한 보충 설명들을 하겠습니다.

 

다릴쇼를 하는 타이밍은 제일 빠르면 7골드에도 하지만 통상 3레벨을 찍고, 8골드 첫 상점에 반사 로봇이나 청동 감시자가 나왔을 때 시작하면 됩니다. 하지만, 정말 하수인이 안 좋으면 10골드까지는 괜찮습니다. (10골드 이후부터는 꾸준히 다릴쇼 혹은 묵혀두는 플레이가 핵심입니다.) 

 

1) 다릴쇼가 애매한 순간

만약 이런식으로 성능이 애매한 콰광로봇에게 다릴쇼를 해야 하나 고민이 되실 겁니다. 위 스크린샷 처럼 풀필드를 채웠을 때는 다릴 쇼를 추천하지만, 토큰 하수인이 너무 안 뜬 상황이 일반적입니다. 그럴 때는 다릴 쇼는 미루고, 필드를 채운다는 생각에 콰광 로봇을 포함해 하수인 2개를 구매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릴 쇼는 결국 기반이 하수인이기 때문에 우선 필드를 채워놓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기계 하수인들은 나중에 안녕 모듈이나 증식하는 위협을 키울 수 있죠.

 

2) 좋은 하수인 2개 이상 떳을때

키울 것이 2개 떴을때,
나머지 1개는 얼리고 다음턴에 디릴쇼

통상 키울 하수인이 한 상점에서 2개가 떴으면 하나는 어느 정도 키우고, 나머지 하나는 얼려두는 플레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종 결과물

사실 반사 로봇이 뜨지 않을까 기대했는데, 아쉽게 뜨지 않아 잔뜩 키운 증식이도 콰광로봇에게 합체시켜 28/28스탯을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키워놓으면 굉장한 하수인 이득 교환을 볼수 있겠죠.

 

3) 부릉이 vs 반사로봇

부릉이 vs 반사로봇

만약에 부릉이와 반사로봇이 같이 떴을 경우에는 반사 로봇에게 버프를 몰빵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요즘 트럭메타다보니 부릉이 체력을 많이 올려놓아도 효율이 생각보다 안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위스크린샷처럼 떳을 경우, 반사로봇에게 다릴쇼 몰빵을 하고, 부릉이는 한두턴 쓰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4) 4레벨 이후 다릴쇼는 7골드를 만드는 것이 핵심

 

다릴쇼는 그리고 통상 7골드 될 때까지 팔아서 하수인 구매 -> 리롤 -> 제일 성능이 좋은 하수인 구매 이렇게 해주시면 됩니다. 이 방식이 버프 효율이 제일 좋습니다.

 

5) 5레벨 타이밍

최종 단계

다릴의 5레벨 타이밍은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6성 하수인(천상의 멀록 혹은 맥스나)이 필요할 때 혹은 레벨업 비용이 매우 낮은 상황에서 페어가 풀렸을 때 5레벨을 찍으시면 됩니다. 보통 다릴할 때 5레벨을 찍기 보다는 4레벨에서 하수인을 키우는게 다릴 운영의 핵심입니다. 5레벨을 찍는다고 필요한 기물이 딱히 없고, 매턴마다 빨리 하수인을 하나씩 키워 스탯으로 상대를 밀어붙이는 게 좋습니다.(이번 판은 상대 플러글이 멀록 스탯을 뻥튀기했기 때문에 아쉽게 패배했습니다.)

 사실 다릴은 영상을 보시는 것이 가장 좋기 때문에 저도 기회가 된다면 영상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릴에 대해 좀 더 하고 싶은 말이 많지만 이 글은 핀리에 대한 공략 포스팅이기에 여기까지 하고, 포스팅 마치겠습니다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