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스스톤 전장/전장 영웅별 운영 및 공략

하스스톤 전장 12000++) 버프된 밀리피센트 마나스톰(땜장이) 기계 덱 운영 및 공략

by 검너 2020. 6.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검은너구리입니다. 최근 해적 패치가 된 지 일주일 만에 다시 밸런스 패치가 이루어졌습니다. 그 과정에서 땜장이가 기계 하수인 공격력 +2 버프에서 +1/+1 버프로 롤백되었습니다. 원래도 밀리피센트 마나스톰을 좋아했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버프를 받았고, 최소 A급으로 올라왔다고 생각합니다.

 

버프된 밀리피센트 마나스톰

 하스스톤 전장을 출시 때부터 플레이하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영웅능력은 초창기 당시 S급 티어를 받았습니다. 당시 기계 하수인들도 많았긴 하지만 그보다 초, 중반 +1/+1 버프가 굉장히 안정적이기 때문입니다. 1 턴 첫 상점에 초소형 기계 혹은 캥거루 로봇을 들고 시작하면 1,2 턴 전투는 웬만하면 지지 않죠. 그 뿐만 아니라 합체 하수인들(증식하는 위협, 안녕 모듈)에게 추가 버프가 들어가기 때문에 중반 타이밍 최강자라고 생각합니다!

 난이도가 높지 않은 영웅이기 때문에 바로 플레이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이번에는 아시아 서버에서 플레이했고, 운 좋게 1등을 차지한 기계 덱입니다^^;

 

영웅 선택창

사실 캘타스를 할까 고민했다가 어제 트위치 스트리머 컵을 보고 해보고 싶었습니다ㅎㅎ;

 

1턴 하수인 상점

1 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1턴 밀리피센트 마나스톰에게 있어서 최고의 상점입니다^^; 이렇게 초소형 기계 스탯을 2/3으로 시작하면 1,2 턴은 웬만하면 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2턴이 되면 초소형 기계 스탯이 3/3이 되기 때문에 바위 웅덩이 사냥꾼, 용혈족 부관같이 2/3 스탯 하수인에게 이길 수 있습니다.(1턴 전투 장면, 2턴 상점은 생략하겠습니다.)

 

2턴 전투 승리
3턴 하수인 상점

3 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초소형 로봇 시작시에는 굳이 팔고 하수인 2개를 살 필요 없고, 최대 리롤 2번을 해서 기계 하수인 구매 + 다음에 구매할 하수인을 얼려 놓으면 됩니다. 초소형 로봇의 스탯이 4/3이기 때문에 최소 4/4 스탯 하수인 하나를 잡아 먹을 수 있어서 상당히 좋습니다.

 

3턴 전투

3턴 전투는 상대가 크라그(초반 패치워크)이기 때문에 쉽게 승리했습니다.

 

4턴 하수인 상점

4 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느조스의 피조물과 선상 도박꾼을 구매했습니다. 초소형 기계는 10골드 넘어가서 안녕 모듈이 안뜨면 팔아야하기 때문에 페어는 노리지 않았습니다. 어차피 기계 덱은 3성, 4성 하수인들이 핵심이기 때문에 골드를 세이브하고 싶었습니다.

 

4턴 전투

4턴 전투는 밀하우스가 풀필드를 채워 패배했습니다. 아무리 땜장이가 초반에 강해졌다고 해도 밀하우스, 후크터스크 같은 영웅들에겐 못 이기네요.

 

5턴 하수인 상점

 5 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레벨업을 했고, 악마 간수를 구입했습니다. 2성 기계 하수인이 허수아비 골렘과 콰광 로봇 밖에 없에 아쉽습니다.(보쓴꼬님 그립습니다...)

 

5턴 전투

5턴 전투도 패배했습니다. 역시 S급 후크터스크는 강력하네요ㅠㅅㅠ.

 

6턴 하수인 상점

6 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반사 로봇이 뜨는 것이 핵심인데, 아쉽게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벌목기, 증식하는 위협(콰광 로봇에게 합체시켰습니다.), 허수아비 골렘을 구입했습니다. 상점은 얼려도 좋지만, 어차피 4 레벨을 찍어야 하고, 하수인 1개를 더 채워야 하기 때문에 저는 얼리지 않았습니다.

 

6턴 전투

6 턴 전투는 승리했습니다. 워낙 기계 하수인 스탯들이 높기 때문에 무난하게 이길 수 있었습니다.

 

7턴 하수인 상점

7 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레벨 업을 하였고, 느조스의 피조물을 구입했습니다. 이정도면 최고의 스타트라고 생각합니다ㅎㅎ;

 

7턴 전투

7턴 전투도 승리했습니다. 느조스 2개와 기계 버프 덕에 쉽게 제압했습니다. 하지만 노즈도르무를 그냥 놔두면 우승하겠네요. 시린 빛 예언자를 2개나 구매해서 굉장히 잘 풀린 멀록 덱이라고 느꼈습니다.

 

8턴 하수인 상점

 8 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반사 로봇, 콰광 로봇을 구입했습니다. 살짝 상점운이 없었지만, 상대가 레벨업을 했기에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밀리피센트 마나스톰 같은 경우 5 레벨을 빨리 찍을 필요 없이, 안녕 모듈, 기계 알, 반사로봇 같은 성능 좋은 하수인들을 구매해 주시면 됩니다. 5레벨을 찍는 경우는 황금 카드를 만들어서 칸고르를 노려야 할 때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8턴 전투

8 턴 전투도 역시 상대가 5 레벨을 찍어서 무난하게 승리했습니다. (요그샤론 같은 경우, 초반 이후로는 영웅 능력의 활용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저 또한 5레벨을 빨리 찍는 플레이를 좋아합니다.)

 

황금 콰광 로봇 5성 발견
9턴 하수인 상점

9 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황금 콰광 로봇을 만들었지만, 5성 발견은 실패했네요.(참고로 스니드, 고철로봇에게는 땜장이 버프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래도 나름 필드가 이전보다 훨씬 세졌습니다^^;

 

9턴 전투

9턴 전투는 패배했습니다. 후크터스크가 굉장히 잘 풀렸네요ㅎㄷㄷ;

 

황금 기계알 6성 발견
10턴 하수인 상점

10 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황금 기계알을 만들었는데 아쉽게도 6성 발견에 실패했습니다. 그래도 한발(느조스의 피조물) 남았네요^^; 배치는 상대가 네파리안이기 때문에 증식하는 위협이 발린 콰광로봇을 앞 배치했습니다.

 

10턴 전투

10턴 전투는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네파리안이 반사 로봇을 다 가져가서 안 뜨는 것이었네요..

 

느소즈의 피조물 6성 발견
11턴 하수인 상점

11 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전투절단기도 나쁘진 않은데, 그래도 아쉽네요. 안녕모듈도 조금 늦게 나와서 이번턴이 상당히 고비였습니다.

 

 

11턴 전투

11턴 전투

11턴 전투입니다. 이 전투는 그동안의 전장 전투 중 레전드 top 5안에 들 정도로 잘 싸웠습니다. 이길 확률이 1%도 안될 텐데 선장 해일호에서 내트 페이글이 나오고, 운 좋게 압살이 터져 상장에서 황금 어미 임프가 나와서 승리했습니다. 꼭 영상 봐주시기 바랍니다ㅋㅋ;

 

12턴 하수인 상점
?

12 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후크터스크가 우승할 것 같았는데, 자멸했네요ㅋㅋ루ㅋㅋ; 하지만 이길 자신이 없었습니다.

 

12턴 전투

12턴 전투는 패배했습니다. 아마 떠다니는 감시자 황금 카드를 실수로 만들어서 자폭한 것 같네요ㅋㅋ;

 

마지막 상점

마지막 하수인 상점입니다. 칸고르가 없는 것이 아쉽지만, 나름 기계 덱을 완성했습니다. 리븐 데어도 마지막에 떠줘서 나름 최종 스쿼드를 갖췄다고 생각했습니다. 상대가 멀록 덱을 이긴 걸로 봐서는 용덱을 완성시키지 않았나 생각했습니다.

 

마지막 전투

 

마지막 전투 영상

우승

이렇게 해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저번 주에 600점을 떨궜다가 250점 정도 복구했네요ㅎㅎ; 현재 패치 노트를 봐서는 자락서스, 마이에브도 충분히 좋아졌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플레이해보고 공략 글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고,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