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검은너구리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해볼 영웅은 신드라고사입니다. 패치워크를 제외하고는 마지막 영웅이네요ㅎㅎ; 블로그를 시작한 지 2개월 만에 전 영웅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처음 시작했을 때는 10개 정도만 포스팅할까 했는데, 꾸준히 쓰다 보니 재미도 들리고, 많은 분들이 봐주셔서 더 열심히 쓰게 되었습니다. 아마 이번 달에 전장 대규모 패치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그때가 되면 또 바쁘게 포스팅할 것 같네요. 우선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신드라고사의 영웅 능력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신드라고사의 영웅 능력은 내턴이 끝날 때, 선술집 상점의 하수인들을 얼려놓으면 +1/+1을 얻습니다. 상점을 얼려 놓는 대신 +1/+1 버프를 부여하고, 다음 턴에 구매하는 방식으로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운영은 보통은 6골드 혹은 7골드 타이밍까지 활용이 잘 됩니다. 그러나, 중반만 지나도 하수인 1개 때문에 얼려 놓는 것은 골드 손해라고 생각이 되고, +1/+1 버프가 굉장히 미미하기 때문에 영웅 능력이 의미가 없어집니다. 따라서 초반에만 이득을 볼 수 없는 저 티어 영웅입니다. 따라서 초반에 만든 강한 필드를 바탕으로 페어를 찾고, 5,6성 핵심 하수인을 찾아 계속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야 순방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판은 굉장히 운이 좋게도 초반 기물(하수인)이 좋았고, 페어가 잘풀렸지만, 아쉽게 2위를 차지만 멀록 덱입니다. 아메리카 서버에서 플레이했고, 신드라고사의 난이도 자체가 쉽기 때문에 바로 플레이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1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첫 턴부터 토큰 하수인이 3개가 깔렸습니다. 이 정도면 충분히 영웅 능력이 가치가 있죠ㅎㅎ.
1턴 전투는 아쉽게 새끼 붉은 용이 멀록 바다 사냥꾼을 잡아서 패배했습니다.
2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오른쪽에서 또다시 길고양이가 나왔습니다. 거의 무친 상점이죠; 이렇게 되면 신드라고사는 굉장히 잘 풀린 케이스입니다. 2턴 전투는 무승부이기에 전투 장면은 생략하겠습니다.
3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토큰 멀록과 길고양이를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길고양이 페어이기에 얼려두었습니다. 2턴만 얼려도 +2/+2 버프 하수인이 2개나 있기에 필드가 매우 센 편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3턴에 가장 강한 영웅이 요그샤론과 신드라고사가 2 top이라고 생각합니다.)
3턴 전투는 공격력 차이로 제가 승리했습니다.
4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용야멀 버프가 너무 이쁘게 나와 문양 수호자와 동물원 로봇을 구매하고 페어이기에 얼려놓았습니다.
4턴 전투도 스탯 차이가 극심하고, 초반 용덱은 토그왜글이 핵심인데, 상대가 없다 보니 쉽게 이겼습니다!
5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3레벨을 찍고, 토큰을 3개 판 후, 토그왜글까지 구매했습니다. 2턴을 얼려 기본 스탯이 3/4이기에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이 정도면 신드라고사 초반 최고의 상점이었습니다ㅎㅎ;
5턴 전투도 필드 스탯 차이로 무리 없이 이겼습니다.
6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느조스의 피조물 2개를 사놓고 필드는 수정하지 않았습니다. 충분히 필드가 세다고 판단했고, 페어를 포기하고 싶지 않았네요. 이미 스탯들이 3/3은 넘기에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6턴 전투는 정말 아슬아슬하게 이겼습니다. 토그왜글이 잘리지도 않았고, 문양 수호자가 2개 하수인을 잡아준 덕에 승리했네요!
7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4레벨을 찍고, 길고양이 페어를 풀어 무라옳을 발견하고 내지는 않았습니다. 필드가 세지만, 멀록을 사놓고 내고 싶었습니다. 그래도 느조스 2개와 8/8 킹냥이 때문에 9골드 타이밍에 이 필드가 아직은 밀리지 않는다고 판단했습니다!
7턴 전투도 느조스 개수가 차이 날뿐더러 스탯 차이가 크게 나기 때문에 승리했습니다. 리노가 상점운이 안 좋았나 봅니다ㅎㅎ;
8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체력관리도 잘했고, 멀록 테크를 타기 위해 레벨업을 했습니다. 무라옳도 나왔고, 덤으로 아르거스도 있어 얼려놓았습니다.(영웅 능력은 덤) 이제는 힘이 빠질 타이밍이지만, 피라마드라 져도 많이 맞지 않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8턴 전투는 상대도 멀록을 가주었고, 느조스 하나 차이로 승리했습니다. 상대도 욕심이 가득가득했네요ㅎㅎ;
9턴 하수인 상점 상점입니다. 무라옳, 아르거스, 시린 빛 예언자를 구매해 주어 필드가 꽤나 세졌습니다. 스탯이 8/8 이고, 무라옳 2개와 느조스 2개가 죽으면 남은 멀록 스탯이 추가로 6/6스탯이 오르기 때문에 약해 보이지만 괜찮습니다.
9턴 전투는 운 좋게도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상대가 절단기를 가지고 있어 불안했는데, 그나마 오른쪽 하수인들을 잘 정리해줘서 지지 않았습니다!
10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황금 시린빛 예언자가 떴지만, 아쉽게 온순메가 뜨지 않았네요. 당장은 느조스를 팔고, 방울뱀을 내는 것이 좋지만, 골드 낭비를 하고 싶지 않아 참았습니다.
10턴 전투는 그나마 폭군 빼고 다잡아서 10데미지 밖에 맞지 않았습니다.
11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마찬가지로 계속 버프를 돌렸고, 브란이 나와서 얼려두었습니다.
11턴 전투는 왼쪽 멀록 3마리가 꽤나 세고, 패배했네요.. 거기다 국밥맨 하나를 못 잡아 조금 세게 맞았습니다.
12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온순메가 떴지만, 독성도 천보도 찾지 못했네요... 그래도 필드가 엄청 세져서 순방 확신은 들었습니다.
12턴 전투는 스탯 차이도 나고, 독성 멀록이 2개나 있기에 무난하게 승리를 가져왔습니다!
13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레벨업을 할까 했는데, 버프 하수인들이 꽤나 잘 떠줘서 레벨업을 미뤘습니다. 멀록덱 운영이 후반 가면 버프 or 6렙을 찍고 온순메를 찾는 것이기에 마지막 전투와 하수인 상점만 이야기하겠습니다ㅎㅎ;
마지막 상점입니다. 결국 조지만 남았고, 저는 아쉽게 온순메가 뜨지 않아 성장이 어느 정도 멈췄습니다. 그나마 구울로 카운터를 쳤지만, 독성이 2개이기에 상당히 불안했습니다.
마지막 전투는 독성 개수차이로 아쉽게 패배했습니다. 카운터는 잘 쳤지만, 상대는 완성시켰기에 2등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아쉽게 2등을 차지했지만, 신드라고사로 2등 정도면 잘했다고 생각합니다ㅎㅎ; 이제는 거의 영웅 공략 글을 다 섰기에 아마 예전 영웅들을 다시 플레이해서 좀 더 좋은 공략 글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하스스톤 전장 > 전장 영웅별 운영 및 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스스톤 전장 12000++) 리치 바즈하이알 용야멀덱 운영 및 공략 (0) | 2020.05.12 |
---|---|
하스스톤 전장 12000++) 패치워크 운영 및 공략 (0) | 2020.05.06 |
하스스톤 전장 12000++) 데스윙 잡탕덱 운영 및 공략 (4) | 2020.05.03 |
하스스톤 전장 12000++) 리치 왕 운영 및 공략(18.0.2 버젼) (0) | 2020.05.01 |
하스스톤 전장 12000++) 자락서스 공략 및 운영 (0) | 2020.04.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