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검은너구리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해볼 영웅은 타락한 조지입니다!
타락한 조지의 영웅 능력은 3골드로 아군 하수인에게 천상의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이득 교환을 최대로 보기 위한 가장 좋은 옵션이 바로 천상의 보호막인데, 조지는 영구 천상의 보호막을 아군에게 부여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능력은 좋지만, 골드가 비싸서 초반에 영웅 능력을 못쓴다는 점과 불안정한 구울, 네파리안에게 굉장히 취약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조지도 어떻게 보면 극 후반 캐릭터이지만, 매턴마다 꾸준히 써줘야 하고, 완성만 시키면 누구보다 생각보다는 순위 방어를 할 수 있죠 조지의 장단점을 바로 밑에 써보겠습니다.
타락한 조지의 장점
1. 천상의 보호막을 부여함으로써 강력한 필드 개입력을 제공
2. 특히 독성 멀록 혹은 맥스나에게 부여해주면 이득교환이 매우 좋음
타락한 조지의 단점
1. 불안정한 구울이 카운터
2. 10골드 전까지 사실상 패치워크(영웅 능력을 못쓴다)
3. 한턴에 한 번이며, 다른 극 후반 캐릭터에 비해 카운터 카드가 확실히 있어 누구나 대비할 수 있다.
이번에 플레이 리뷰의 덱은 아메리카 서버에서 플레이한 잡탕 덱이며, 나디나와 칼렉고스를 가지고 있는 알렉스트라자를 제압하고 1위를 차지했습니다. 상대가 구울만 찾았으면 제가 졌을 텐데 운 좋게도 구울을 못 찾아 제가 이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ㅎㅎ; 그럼 본격적인 조지 리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1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매우 좋은 멀록 바다 사냥꾼을 구매했습니다.
1턴 전투는 스크린샷만 봐도 알 수 있듯이 패배했습니다. 밀하우스 1턴 스타트가 매우 좋군요.. 이외에 큰 내용이 없기 때문에 바로 3턴으로 가보겠습니다.
3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일반적인 방법은 토큰을 팔고 2개 사는 것인데, 하수인이 너무 안 좋아서 토큰을 팔고 레벨업을 했습니다. 공략법 2탄(https://asdfqe.tistory.com/43)에서도 썼지만, 조지처럼 골드이득을 볼 수 없는 영웅이 5 골드, 6 골드 첫 상점이 너무 구리면 레벨 업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그렇게 했습니다.
3턴 전투는 그나마 악마 갈라크론드라 살살 맞아 다행이었습니다.
4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그나마 전장의 근본 중 하나 반사 로봇이 떠서 다행이었습니다. 물론 패스트 레벨 업을 했기 때문에 이번 턴도 웬만해서는 진다고 판단했습니다.
4턴 전투는 질 줄을 알았지만, 풀필드 밀하우스라서 조금 아프게 맞았습니다.
5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유명인과 표범 로봇 페어를 구매했습니다. 이 정도면 7골드 타이밍에 꽤 센 거라 지지 않을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5턴 전투는 상대도 패스트 레벨업을 한 것인지 필드가 매우 약해 쉽게 제압할 수 있었습니다.
6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증식하는 위협과 청동 감시자를 구매했습니다. 아직도 풀필드를 채우지 못했기에 약간 불안했습니다. 일반적인 빌드에서 8 골드 타이밍이면 필드에 하수인을 꽉 채울 수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도 약한 타이밍입니다.
6턴 전투는 크게 패배했습니다. 근데 이건 용족들 버프 상태가 말이 안 되네요. 아마 시간의 청지기로 2번 바르고, 청동 감시자 2개에 황혼의 사절을 구매한 것 같네요. 상대가 미친 필드라 이건 이길 수가 없었습니다.
7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이제 갓 4레벨을 찍었는데 체력이 20도 안 남았네요.. 이래서 패스트 레벨업이 리스크가 매우 크기 때문에 비추천합니다. 그래도 이번 턴에 볼바르도 나왔고, 갈라크론드가 곡예사만 안 샀으면 충분히 할만하다고 생각됩니다.
7턴 전투는 상대도 꽤 셌지만, 천보 덱이 곡예사 없는 악마 덱에게는 상성상 좀 더 유리하기 때문에 쉽게 이길 수 있었습니다.
8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황금 표범 로봇을 통해 스니드를 발견했습니다. 무라 옳을 할까 고민했는데, 당장 좋은 스니드를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독성 멀록도 나와 바다사냥꾼에게 부여하고, 천상의 보호막도 함께 부여했습니다. 이렇게 한땀한땀 멀천독을 완성할 수 있다는 점이 조지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8턴 전투는 상대가 너무 약하네요. 한 번에 23뎀 맞고 피라마드가 죽었습니다^^. 스니드에서 하필 맥스나가 나와 상대 입장에서 굉장히 억울했을 겁니다.
9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사바나 사자를 구입하고 마상시합 유명인에게 천상의 보호막을 부여했습니다. 이 정도면 꽤나 필드가 센데 밀하우스라 살짝 불안했습니다.
9턴 전투는 상당히 상대가 용야멀 근본은 채웠는데, 스탯적으로 살짝 밀렸고, 히드라가 독성 멀록을 치면서 제가 좀 더 이득 보게 싸운 것 같습니다.
10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버프 하수인을 찾았고, 사바나 사자에게 천상의 보호막을 부여했습니다. 지금부터는 매턴 영웅 능력을 활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플레이이고, 버프류 하수인을 찾아서 키우는 운영이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상대가 야수이기에 히드라를 대비해서 도발 2개를 분산시켰습니다.
10턴 전투는 스탯적으로 한참 밀리고, 무리지도자를 바로 제압해서 이길 수 있었습니다.
11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마찬가지로 버프 하수인을 찾고, 천상의 보호막은 스니드에게 주었습니다. 5레벨을 찍어도 좋으나, 자리가 버프 자리밖에 남지 않아 브란, 빛송을 굳이 찾을 필요가 없을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마지막에 맥스나 정도만 넣어줘도 사실상 완성입니다!
11턴 전투는 트럭을 만나서 크게 패배했습니다. 나디나, 황금 폭군, 칼렉고스까지 뽑았기 때문에 가망이 없었습니다. 비록 졌지만, 독성 멀록이 이득 교환만 잘해주면 이길만 하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행복 회로지만, 폭군과 칼렉고스만 잘라주면 할만하다고 생각했습니다.
12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체력 2라도 최선을 다하는 플레이가 가장 중요합니다. 레벨업을 했고, 마찬가지로 버프류 하수인만 찾았습니다.
12턴 전투는 히드라 대비를 하지 않았으나, 스탯적으로 제가 상당히 우위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간단히 제압할 수 있었습니다.
13턴 하수인 상점입니다. 퐁당으로 알렉을 만나네요.. 그래도 상대가 어떤 덱인지 알고 있기 때문에 배치만 살짝 바꿔주었고, 반사 로봇 리필용 부릉이도 넣어 주었습니다.
13턴 전투는 상대가 셀프 너프를 해서 아슬아슬하게 이길 수 있었습니다. 11/11 무르도즈노와 22/22 유명인 없으니 충분히 할만하다고 느꼈네요. 천보독성멀록을 스크린샷처럼 뒷배치하면 나디나 천보가 다 빠진 상태에서 이득 교환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 턴은 더미 찬스이기에 생략하겠습니다.
마지막 하수인 상점입니다. 알렉이 이세라까지 제압했네요. 제 입장에서는 상대가 불안정한 구울만 없으면 충분히 할만하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마지막 전투에서 독성 멀록이 국밥맨과 폭군을 모두 잡아내며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솔직히 조지를 픽했을 때 순방이나 할 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1등까지 차지하게 되어 기뻤습니다. 물론 아메리카 서버였지만, 완성 용덱을 잡았다는 점이 상당히 뿌듯했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혹시 궁금하신 점들은 댓글로 달아주세요ㅎㅎ
'하스스톤 전장 > 전장 영웅별 운영 및 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스스톤 전장 12000++) 너프된 밀하우스 마나스톰 운영 및 공략 (8) | 2020.04.26 |
---|---|
하스스톤 전장 12000++) 아카잠자락 운영 및 공략 (0) | 2020.04.26 |
하스스톤 전장 11500++) 알렉스트라자 운영 및 공략 (0) | 2020.04.24 |
하스스톤 전장 11500++) 왜그토글 운영 및 공략 (0) | 2020.04.20 |
하스스톤 전장 11000++) 바텐더 로봇 운영 및 공략 (0) | 2020.04.17 |
댓글